JDC, ‘머신러닝 국제캠프 제주’ 개최...세계 AI 유망주들 온다 - 서울와이어
JDC, ‘머신러닝 국제캠프 제주’ 개최...세계 AI 유망주들 온다
JDC, ‘머신러닝 국제캠프 제주’ 개최...세계 AI 유망주들 온다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9.07.1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인공지능 유망주들 제주에 모인다(사진=JDC)
세계 인공지능 유망주들 제주에 모인다(사진=JDC)

 

[서울와이어 김수진 기자] 세계 인공지능 유망주들이 제주에 모여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에 대한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지식을 공유하게 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제주대학교와 공동으로 15일부터 3주간 ‘머신러닝 국제캠프 제주 2019’를 연다고 밝혔다. 

 

세계 10개국 20명의 학생이 모이는 ‘제주 머신러닝 국제캠프 2019’는 전 세계 인공지능 예비 전문가들이 제주에 모여 4차 산업 기술 개발 관련 토론과 세미나를 진행하고 아이디어 공유와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 패러다임의 전환 및 가치 확산을 선도하는 캠프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JDC가 운영하는 제주혁신성장센터의 12개 기업이 참여한다. 캠프참가 학생들과 함께 머신러닝을 활용한 동영상 프라이버시 보호 기술, 경관 분류 시스템, 음성변환 알고리즘, 전기 수요 예측, 모바일 기반 드라이빙 튜토리얼, 강좌추천 시스템, 자세 인식 헬스케어, 유기농산물 인식, 딥러닝 기반 관광 빅데이터 서비스 시스템 등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기술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가 수행된다. 

 

김경훈 JDC 첨단사업처장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우리 실생활에 적용되는 수준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세계 AI 유망주들이 참가하는 이번 캠프를 통해 나오는 다양한 성과물과 이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사업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jkimcap@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