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한정식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짧은 장마가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렸다. 휴가철을 앞두고 가족 단위나 친구들, 연인과 함께 갈 만한 여행지를 물색하는 시기, 단연 추천할 만한 여행지가 바로 강원도 삼척이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볼거리는 물론 다양한 레저명소와 관광지, 음식점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삼척 하면 떠오르는 가장 대표적인 명소 가운데 하나는 그리스 산토리니의 명물인 파란 지붕과 새하얀 건물을 그대로 재현해 '한국의 산토리니'라고 불리는 쏠비치호텔과 리조트삼척, 쏠비치 산토리니광장이다.

 

국내여행에서도 이국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고, 인증샷 스팟으로도 알려진 하얗고 커다란 베어벌룬, 워터파크 아쿠아월드와 아담한 전용해변을 갖춰 가족여행이나 커플여행지로도 추천할 만하다.

 

장호항에는 동해바다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해상케이블카, 산을 타고 환선굴로 이어지는 모노레일, 물속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투명카누 등 바다가 주는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레저활동도 다양하다.

 

동해 해안선을 따라 운행되는 해양레일바이크 역시 곰솔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해저터널과 레이저쇼, 루미나리에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삼척의 명물이다.

 

여러 관광지들을 편하게 둘러보고 싶다면 삼척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동해역을 시작으로 쏠비치 호텔&리조트 삼척을 경유하고, 죽서루와 해양레일바이크, 대금굴, 삼척중앙시장까지 돌아볼 수 있다.

 

앞서 소개한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기고 나면 편안한 장소에서 정갈한 한식으로 허기를 달래보자. 강원도 삼척 맛집으로 알려진 '해밀한정식'은 아담한 잔디정원을 가진 전원주택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높은 천정이 탁 트인 느낌을 주는 운치 있는 목조주택으로, 삼척 IC 인근에 위치해 있다.

 

깔끔한 상차림의 한정식과 능이오리백숙, 오리주물럭, 능이전복불고기 등 건강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바닷가인 만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간장게장정식과 전복장정식 등도 인기 있는 메뉴이다.

 

삼척 쏠비치 맛집 '해밀한정식'은 모든 좌석이 각각의 룸으로 나뉘어 있어 방해받지 않고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격식 있는 자리에도 어울리는 정갈한 음식과 상차림 덕분에 단체모임에도 자주 이용된다.

 

특히 2층의 경우 50명까지 수용 가능한 공간으로 상견례나 환갑, 칠순잔치, 돌잔치를 비롯한 가족 행사 장소로도 적당하고 연말연시에도 예약률이 높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