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린유산균 비만 세균 억제ㆍ크릴오일 보리새싹 효능은? - 서울와이어
프롤린유산균 비만 세균 억제ㆍ크릴오일 보리새싹 효능은?
프롤린유산균 비만 세균 억제ㆍ크릴오일 보리새싹 효능은?
  • 김하성 기자
  • 승인 2019.07.2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롤린유산균ㆍ새싹보리분말ㆍ프리바이오틱스ㆍ프로바이오틱스 장건강 효능은?/사진=채널A 방송 캡처
프롤린유산균ㆍ새싹보리분말ㆍ프리바이오틱스ㆍ프로바이오틱스 장건강 효능은?/사진=채널A 방송 캡처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다이어트는 물론 장건강에 효능이 높다고 알려진 프롤린유산균을 비롯 프리바이오틱스ㆍ프로바이오틱스 ㆍ크릴오일ㆍ새싹보리 분말에 대해 네티즌들이 연일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22일 포털에선 비만 세균의 증식 억제에 효능이 높은 '프롤린유산균'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프롤린 유산균은 비만세균을 잡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체내 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여 장 건강에 좋다.

 

 

프롤린유산균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유산균 제품 중 프롤린유산균이 첨가 된 제품을 통해 섭취할 수도 있고 아스파라거스, 콩, 달걀, 아보카도 등을 통해 자연적으로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

 

 

다이어트 및 혈관 청소에 좋은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크릴오일에 대해서도 누리꾼의 관심이 높다.

 

 

크릴오일은 청정 지역인 남극해에서만 서식하는 '크릴(새우와 유사한 갑각류의 일종)'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혈중 기름때를 제거해 지방을 없애는 효능이 탁월하다.


 

동맥경화, 고혈압, 고콜레스테롤증 등이 있는 경우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작용엔 유의해야한다.

 

의료계는 크릴오일을 많이 먹으면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 섭취 권장량인 2000mg 내외로 섭취하는 게 좋으며 공복에 섭취하면 위경련, 구토, 설사,식욕감퇴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뮤지컬 배우 홍지민은 핑거루트로 출산 후 100일 만에 30kg을 감량했다고 알려지자 핑거루트도 화제다
 

 

핑거루트는 생강과에 속하는 허브 식물이다.

 

사람 손가락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어 핑거루트로 불린다.

 

핑거루트에 함유된 판두라틴은 단백질을 활성화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비만으로 인한 염증 유발을 억제하고, 미세먼지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간 기능 개선에 효과가 높다고 알려진 새싹보리 분말에 대해서도 네티즌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우선 새싹보리는 싹을 틔운 뒤 10~20cm 가량 자라난 어린 잎을 의미한다.

 

새싹보리는 칼륨이 시금치의 2.1배, 칼슘이 우유의 4.5배, 비타민C가 레몬주스의 2.5배 함유돼 있다.

 

특히 간 기능 개선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최근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다.

 

뿐만아니라 천연해독제 역할을 해 중금속을 제거해 다이어트및 내장지방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지난 2015년 7월22일 당시 김선림 농촌진흥청 작물기초기반과장은 정부세종청사 농식품부 기자실에서 새싹보리 추출물의 혈중 알코올 농도 경감 효능을 규명하기 위해 실시한 동물실험 결과를 발표한바 있다.

 

이 결과 새싹보리에는 간 기능 개선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진 사포라닌 성분이 분말 100g당 1510㎎ 이상 들어 있으며 알코올을 분해하는 요소인 아세트알데히드(ALDH)의 발현을 약 2.4배 촉진해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추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새싹보리분말을 활용해 새싹보리차, 새싹보리물을 먹어도 좋고 요플레에 새싹보리분말을 넣어 먹으면 소화를 돕는 효과를 더 느낄 수 있다. 또한 두유 및 우유 등과 함께 새싹보리분말쉐이크를 먹어도 좋다.

 

그러나 부작용은 주의해야한다.

 

새싹보리분말의 하루 섭취 적정량은 3g정도인데 그 이상 섭취 시 소화장애를 불러와 설사 및 복통이 나타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또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에게는 아직 안정성을 입증한 연구결과가 없으므로 섭취시에는 의사와 상담을 거쳐 섭취하는게 좋다고 충고한다.

 

한편 네티즌들은 이어 장건강에 효능이 높다고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ㆍ프로바이오틱스 , 새싹보리분말 콜라겐등에도 관심이 높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및 면역력을 증진하는 장내 유산균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 역할을 하는 물질로 잘 알려져 있다.

 

프리바이오틱스가 많은 음식에는 김치나 치즈, 아쿠르트, 된장 등이 있다. 시중에 판매되는 분말로도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할 수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비만 세균을 없애주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등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진후 폭발적인 인그를 끌자 제약업계가 상품을 속속 개발,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제품과 유산균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을 함께 복용하면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감소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유익균의 수를 늘리고 유해균의 수를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요구르트와 함께 섭취하면 유산균이 더욱 풍부해지는 시너지 효과를 가진다.

 

그러나 프로바이오틱스등 다이어트 제품은 일부 의약품과 함께 복용할 때 부작용이 우려돼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일부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은 프리바이오틱스의 섭취가 해로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따라 의료계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할 때는 항생제와 일부 고혈압약등을 복용시 상호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복용전 의사와 상의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