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미용의 트렌드 변화, 셀프염색과 셀프 헤어케어 - 서울와이어
셀프미용의 트렌드 변화, 셀프염색과 셀프 헤어케어
셀프미용의 트렌드 변화, 셀프염색과 셀프 헤어케어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7.2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여름 시즌을 맞이하며 뜨거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여름 시즌을 맞이하며 많은 학생들, 소비자들이 적은 비용으로 스타일의 변화를 줄 수 있는 셀프염색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셀프미용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가장 간편하면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머리염색은 멋내기, 새치커버 흰머리 염색 등 흰머리 콤플렉스의 개선부터 개성있는 색상의 멋내기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새치염색, 멋내기염색 등 헤어 염색은 모발이 자라나는 경우 뿌리염색 등 반복적인 시술을 피룡로 하는 만큼, 미용실에서 염색을 하는 경우 적지 않은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때문에 보다 경제적인 염색 방법으로 셀프염색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셀프염색약과 셀프염색 정보를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염색약을 선택함에 있어서는 모발에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저자극염색약을 선택하도록 하며 발색과 유지기간 등 다양한 요소를 생각하여 선택하도록 한다. 염색약에는 알칼리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의 멜라닌을 분해하여 기존의 머리색을 없애고 새로운 색으로의 염색을 돕는다. 이 알칼리제 성분은 바로 모발 손상의 원인으로 염색약의 숫자가 높을수록, 밝기가 밝을수록 알칼리제의 함유 역시 올라간다. 모발의 큐티클층을 열어 원하는 색깔, 볼륨 웨이브 등 각종 디자인을 입힌 후 회복 과정을 거쳐 큐티클층을 굳히게 된다. 헤어 시술을 하는 경우 모발의 손상은 피할 수 없기 때문에 셀프염색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염색 전, 평소 모발 관리가 강조된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모발 관리 방법으로는 헤어트리트먼트, 헤어앰플 등을 활용한 헤어팩을 들 수 있다.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만큼 일선 미용실의 디자이너들 또한 추천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또한 미용실샴푸로 잘 알려진 약산성샴푸, 약산성컨디셔너 등 약산성 제품을 활용할 수 있다. 약산성 제품을 꾸준히 이용하면 모발의 산성도를 pH5.5의 약산성상태로 회복,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 세빌리아의 이발사와 함께 염색, 셀프미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미용실전문 헤어브랜드샵 아론샵의 염색약추천 셀프염색약 스넬 컬러트리트먼트 염색약은 높은회복력의 달팽이 성분 ‘뮤신’ 을 함유해 회복력을 극대화한 저자극 염색약으로 현재 오픈마켓 판매량1위, 네이버쇼핑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셀프염색약 스넬염색약, 천연염색약, 셀프매직약, 파마약, 다운펌약 등 각종 헤어시술 제품과 트리트먼트추천 헤어트리트먼트, 헤어에센스, 해어앰플, 헤어오일, 아르간오일 등 케어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샴푸추천 약산성샴푸를 기본으로 두피샴푸, 지성샴푸, 비듬샴푸, 여름 쿨샴푸 등 각종 기능성샴푸와 남자스프레이 추천 헤어스프레이, 헤어왁스, 헤어젤, 컬링에센스 등 스타일링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아론샵은 고데기추천 티타늄 고데기, 매직기, 판고데기, 헤어드라이어, 전기헤어캡 등 각종 전자제품들까지 제공하여 퀄리티 높은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