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썸 페스티벌 포스터/사진=행정안전부

 

[서울와이어 박가은 인턴기자] 23일 행정안전부는 올해 처음으로 제정된 '섬의 날'인 8월8일을 맞아 내달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전남 목포 삼학도 일원에서 '대한민국 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섬의 날은 지난해 3월에 개정되고 9월에 시행된 도서개발 촉진법에 따라 생겨나 휴가철 섬 관광 활성화와 '섬의 무한한 가치'를 뜻하는 무한대(∞)를 상징하여 8월8일로 정했다.

 

이번 행사는 '만남이 있는 섬, 미래를 연느 섬'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프로그램에는 민속경연대회, 전국 어린이 그림·동요대회, 섬 발전 정책 전시회가 열리고 섬 가상현실(VR) 영상 체험관과 대형 물놀이장이 준비돼 있다.

 

또한 청하, 다비치, 모모랜드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하는 K팝 콘서트 무대도 준비한다 전했다.

 

대한민국 썸 페스티벌은 전라남도 섬 가꾸기 자문위원인 배우 류승룡, 목포시 홍보대사 개그우먼 박나래, 진도 출신 가수 송가인 등 재능기부 방식으로 홍보를 한다고 밝혔다.

 

윤종인 행안부 차관은 "올해를 섬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원년으로 삼아 정부 정책들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겠다"며 "많은 국민이 섬의 날 행사를 찾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7일부터 내달 4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제21회 봉화은어축제'도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봉화은어축제/사진=연합뉴스

제21회 봉화은어축제는 봉화읍 내성천 일원과 구시장에서 열려 갖가지 체험 행사, 문화·예술 공연, 농특산물 전시 등을 한다.

 

축제의 주제는 '뜨거운 여름, 봉화 은어 잡고(GO) 한여름 밤 더위 잡고(GO)'이다.

 

특히 8월3일에 진행될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 반두잡이 어신 선발대회'가 많은 네티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전국 반두잡이 어신 선발대회는 사전에 300여명을 모집해 20마리 이상 은어를 잡는 사람을 골라 머릿수를 계산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1등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2등은 경북도지사상과 50만원, 3등은 봉화군수상과 상금 30만원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전국 여자 비치발리볼 대회', 은어 학교, 민물고기 전시관, 전국 난타 대회, 한여름 밤 맥주 페스티벌, 내성천 수변 무대 공연 등도 준비돼 있다.

 

엄태항 봉화 군수는 "관광객이 만족하는 매력 있는 축제, 한여름 밤 머무르며 즐기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