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홈쇼핑 제공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GS홈쇼핑 임직원과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연주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GS홈쇼핑은 지난 25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GS강서N타워에서 ‘2019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는 GS홈쇼핑의 문화·정서 사회공헌 활동 '무지개상자' 사업의 일환이다. 

 

2005년부터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실시해오고 있는 무지개상자는 경제적 이유로 문화활동에서 소외 받는 아동들을 음악으로 지지하는 한편 숨겨진 재능을 계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전국 31개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400여명에게 클래식 악기 및 레슨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들 중 오디션을 통해 오케스트라로 선발된 아이들은 음악적 테크닉을 연마하는 것은 물론 찾아가는 공연, 나눔 음악회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조익현 지휘자와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 단원 30명이 참여했다. 

 

칼 젠킨스의 ‘팔라디오’, 모차르트의 ‘아마데우스’, 브람스의 ‘헝가리안 무곡 5번’ 등 총 5곡을 연주했다. 

 

그 중 3곡은 첼로, 트롬본, 피아노를 연주하는 GS홈쇼핑 임직원 3명이 참여해 합주 공연으로 선보였다.  

  

연주회에 앞서 ‘무지개상자 드림 장학금’ 수여식도 진행했다. 무지개상자 프로젝트를 통해 악기를 접하고 본격적으로 전공까지 하게 된 오케스트라 단원 및 단원 출신 학생 8명에게 총 장학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

GS홈쇼핑 HR부문 김준완상무는 “음악으로 무지개 빛 꿈을 꾸는 아이들과 그 꿈을 응원하는 GS홈쇼핑의 임직원이 함께 만든 공연이라 더욱 뜻깊었다”며 “햇수로 15년째 이어온 무지개상자를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음악으로 정서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yeon0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