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불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최근 가장 뜨거운 해양 레포츠 명소로 꼽히는 곳은 단연 강원도 양양이다. 서핑 좀 한다는 전국의 서퍼들은 이를 모르지 않을 터. 양양의 해변은 양질의 파도를 계절에 구애 받지 않고 연중 즐길 수 있어 서핑에 최적화된 곳으로 알려졌다.

 

서핑에 알맞은 파도는 물론, 부드러운 모래 해변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서핑에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이 양양의 해변이 갖춘 인기 비결이다. 따라서 다가오는 휴가철에도 서핑을 위해 양양을 찾는 레포츠 마니아의 수가 상당히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깨끗한 해변과 아름다운 주변 풍경, 서핑과 함께 여행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 양양은 이미 수차례 방송을 통해 그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피서 절정을 맞이할 7월 28일부터 사흘간은 낙산해수욕장 특설 무대에서 ‘낙산비치페스티벌’을 개최해 그 열기를 더할 전망이다.

 

또한, 올여름 젊은 여행객들의 성지가 될 양양에서 식도락을 찾는다면 지역의 오랜 특산물인 자연산 송이버섯과 프리미엄 한우를 맛볼 것을 추천한다. 현지인이 많이 찾는 30년간 운영해온 양양 소고기 맛집 ‘등불’은 기막힌 맛과 서비스로 승부하는 내공의 한우 전문점이다.

 

이 집의 특성은 30년이라는 경력이 뒷받침하고 있다. 우선 품질 좋은 1등급 한우와 신선한 자연산 송이버섯을 비롯해 직접 재배한 텃밭 채소와 하나하나 손수 만드는 밑반찬, 직접 담근 장으로 끓인 찌개 등에서 모두 내공이 느껴진다.

 

현지인 단골이 많은 이유도 오랜 세월 한결같은 맛과 서비스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 강원도에서 선정한 으뜸음식점이기도 한 이 집은 오로지 양양에서 나는 자연산 송이버섯만을 고집하여 제대로 된 맛을 즐길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식사 장소로 강원도 양양 쏠비치 맛집 ‘등불’에서는 양양 현지인과 전국 각국의 프리미엄 한우와 자연산 송이를 맛보고 싶은 여행객이 어우러져 식사하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속초에서도 입소문을 듣고 찾는 이들이 많으며, 양양의 명소인 낙산사, 낙산해수욕장, 설악산에 들러 식사하기에 알맞다.

 

살살 녹는 1등급 한우와 향긋한 자연산 송이의 진짜 궁합을 맛볼 수 있는 곳. 다가오는 여름 피서는 서핑의 천국 양양으로 향해보자. 넓은 실내 규모로 회식 및 가족 모임 등 단체 행사도 예약이 가능하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