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오쇼핑의 테이블웨어 브랜드 오덴세(odense)의 얀테 컬렉션
 
[서울와이어]CJ오쇼핑의 테이블웨어 브랜드 오덴세(odense)가 북유럽 감성을 담은 식기세트 '얀테(jante)' 컬렉션을 론칭했다.

13일 CJ오쇼핑에 따르면, 얀테는 잔잔한 북유럽 호수의 물결과 조약돌에서 영감을 얻은 비정형(非定型) 형태와 수채화 같은 맑은 색감이 특징이다.

'얀테(jante)'는 노르웨이 작가인 악셀 산데모사(Aksel Sandemose)가 1933년에 발표한 소설 '도망자, 그의 지나온 발자취를 다시 밟다(A Fugitive Crosses His Tracks)'에 등장하는 가상의 마을 이름이다. 얀테는 '휘게'와 함께 덴마크에서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 겸손과 소박함을 통한 행복을 의미한다.

얀테 컬렉션은 공기, 찬기, 접시, 티포트(찻주전자) 등 19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재는 기존의 자기 보다 얇고 가벼우면서도 강도가 높아 실용적인 '실크 화이트'를 사용했다.

전자레인지나 식기세척기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롯데백화점 미아점과 부산 광복점, 한샘 플래그샵 논현점, 잠실점, 방배점, 목동점, 상봉점, 수원광교점, 부산센텀점에서 판매 중이며 CJ몰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덴세 담당자는 "이번 얀테 컬렉션은 다양한 조합과 수납 편의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인원과 용도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팅을 연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방원 기자 welcome_one@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