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인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설악산과 바다를 동시에 끼고 있는 속초는 가볼만한곳이 다양하다. 푸른 녹음이 가득한 설악산은 케이블카나 하이킹을 통해 경치를 즐길 수 있으며, 멀리 보이는 동해 구경도 할 수 있다. 특히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많은 힘을 들일 필요가 없어 더운 여름철 속초 1박2일 여행코스로도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일출 감상과 해수욕이 가능한 속초 해수욕장은 한여름 무더위가 지속하는 7월과 8월 6주간 개장해 많은 피서객이 몰릴 전망이다.

 

이처럼 푸른 산과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속초에는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줄 속초 맛집 베스트 메뉴가 즐비해 있다.

 

동해인

 

그중 동해에서 어획한 홍게(붉은대게)와 분홍새우를 활용해 양질의 해산물을 제공하는 '동해인'이 이목을 끈다. 

 

동해인은 국내 자연산 홍게 중에서도 살이 꽉 차 있는 박달홍게를 취급하며 이를 홍게찜과 간장홍게장으로 제공한다. 또한, 품질 좋은 새우로 꼽히는 동해안 자연산 분홍새우를 달짝지근하며 담백한 맛으로 만든 간장새우가 높은 수요를 보인다.

 

속초홍게맛집 동해인 관계자는 “홍게찜 주문 시 홍게라면을 저렴한 가격에 주문할 수 있으며, 간장홍게장 정식과 간장새우 정식은 신선하고 비린 맛이 없어 속초 현지인 맛집 추천 메뉴로 잘 알려져 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대게와 킹크랩이 있으며, 대게+문어와 홍게+문어 세트메뉴도 있다.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해 가까운 속초 시민부터 먼 곳에서 방문한 여행객까지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홀에는 단체 모임을 위한 단체석이 준비되어 있으며, 좌식과 테이블석 중 선택할 수 있다. 예약 문의는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할 수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