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이랜드그룹과 환경부가 서울 강남구 강남e스퀘어에서 '쿨맵시 실천 캠페인' 진행했다. 이날 유제철 환경부 생활환경정책실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왼쪽 세번째), 이랜드재단 정재철 대표이사(왼쪽 두번째), 김수열 빅이슈코리아 상임이사(왼쪽 다섯번째)와 함께 기후변화 홍보대사인 가수 노라조 등이 참여했다.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이랜드가 환경부와 함께 진행한 폭염 대응을 위한 '쿨맵시 실천 캠페인'이 성황리에 끝마쳤다.

 

29일 서울 강남구 강남e스퀘어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체감온도를 낮추는 쿨맵시 착용으로 냉방을 줄이는 온실가스 저감에 시민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고 대국민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쿨맵시란 시원하고 멋스러운 의미의 '쿨(Cool)'과 옷 모양새를 의미하는 우리말 '맵시'의 합성어다.

 

이 자리에는 환경부 유제철 생활환경정책실장과 이랜드월드 최운식 대표, 이랜드재단 정재철 대표이사와 함께 기후변화 홍보대사인 가수 노라조 등이 참여했다.

 

애장품 추첨 행사를 비롯해 쿨맵시 수칙 룰렛 이벤트, 저탄소생활 자가진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편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랜드그룹과 이랜드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쿨맵시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과 물품 등 총 4000만원 상당의 폭염 민감계층 지원물품을 기탁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