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보리밥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청주는 최근 서울 근교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천안, 대전, 세종 등 큰 도시와 인접해 있는 청주는 교통편이 편리하여 공휴일이 따로 필요 없이 주말에 여행을 가기에도 좋은 지역이다.

 

우리나라에서 3번째로 큰 호수인 대청호는 호수 위에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이 매력적이고 대청호 전망대에선 주변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청주 흥덕구에 위치한 가로수길은 약 1500여 그루의 플라타너스가 길을 따라 식재되어 있어 사계절 내내 언제 찾아도 아름다운 곳으로 가족들과 나들이나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를 끄는 곳이다.

 

그 밖의 청주 가볼만한곳에는 시민에게 개방된 대통령 별장인 청주 청남대,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청주랜드 동물원, 청주 고인쇄 박물관 등이 있다.

 

이처럼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청주에서 여행을 즐긴 후에 음식점을 찾는다면 가경동에 위치한 청주 한정식 맛집으로 알려진 대산보리밥으로 가보는 것도 좋다. 이집은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대산보리밥에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된장 보리밥, 청국장 보리밥 등이 대표적인 메뉴이다. 기본 찬에는 수육이 나오며 청국장 보리밥 2인분을 주문하면 고르곤졸라 피자를 서비스로 주는 등 푸짐한 음식을 맛볼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청주 가경동 맛집 대산보리밥에는 특별한 이벤트로 양력 생일인 고객과 예비 엄마에게 고등어구이를 서비스로 준다. 매주 목요일은 정기 휴무이고, 매주 수요일은 정기 식사 후원과 대청소로 인해 점심 영업만 하는데 정기후원이 있는 시간에는 일반손님을 받지 않는 등 어르신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배려심과 감동을 주는 맞춤형 후원을 하는 곳이다.

 

재개발 사업으로 인해 7월~8월안에 청주시 서원구 죽림동으로 이전할 예정이며, 이전하기 전에 무더운 여름 삼계탕 같은 보양음식 말고 제철 재료를 사용한 신선한 보리밥을 먹어보는 건 어떨까.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