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강워터피크닉 - 물싸움축제' / 사진=한국관광공사

 

[서울와이어 박가은 인턴기자]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많은 네티즌들이 관광지 장소 뿐만 아니라 관광지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한국관광공사는 8월에 즐길 수 있는 지역별 축제를 소개했다.

 

▶서울 '한강워터피크닉 - 물싸움축제'

 

서울시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는 8월3~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강워터피크닉 - 물싸움축제'를 연다.

 

축제 프로그램에는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물풍선 10만개가 오가는 물싸움, DJ 워터 파티, 물놀이 어트랙션, 로그 롤링, 한강통통 챔피언십 대회, '엄마는 힐링이 필요해, 아이는 체험이 필요해' 등이 준비돼 있다.

 

▶부산 '부산바다축제 2019'

 

부산 '부산바다축제 2019' / 사진=한국관광공사

부산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인 '부산바다축제 2019'가 8월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부산바다축제는 해운대 해수욕장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광안리, 송도, 송정, 다대포해수욕장에서 열린다.

 

부산시와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진행하는 축제 프로그램에는 나이트 풀 파티, 물의 난장, 광안리 댄스파티, 장애인 한바다 축제, 다대포포크락 페스티벌, 나이트 레이스, 청소년 바다축제 등으로 준비돼 있다.

 

또한 바다·재즈 페스티벌, 송정 해변축제, 현인 가요제, 열린 바다 음악회 등 6개의 공연도 이루어져 총 3종 14개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대구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

 

대구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 / 사진=한국관광공사

8월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대구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DIBF)'은 대구의 도심관광자원과 공연·문화축제를 연계하여 외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구의 대표축제이다.

 

2008년부터 개최돼 매년 여름이면 생각나는 대구시 대표축제로 자리잡았다.

 

축제에서는 페이스페인팅 체험, 페인팅 체험 '나도 아티스트', 모델과 함께 포토타임, DIBF 포토존 등을 즐길 수 있고, 초대가수들의 축하 공연과 불꽃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대전 '대전워터페스티벌 DMF'

 

대전 '대전워터페스티벌 DMF' / 사진=한국관광공사

8월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대전워터페스티벌'은 오후 5시부터 밤 11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프리마켓, 푸드트럭, 다양한 체험행사와 EDM 워터페스티벌이 이번 축제에서 펼쳐진다.

 

특히 EDM 워터페스티벌은 스테이지 위에서 쏟아지는 물을 맞으며 DJ들과 함께 음악파티를 즐기는 행사로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

 

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 / 사진=한국관광공사

8월3일부터 4일까지 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가 개최된다.

 

조치원복숭아 축제는 우리나라 복숭아의 대명사로 잘 알려진 110년 전통 조치원복숭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하여 도농교류 촉진과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개최되는 축제이다.

 

이번 축제 프로그램은 개막식을 포함해 워터파크, 물총 런닝맨, 복숭아 수확체험, 청년 농촌체험, 복숭아 노래방, '황금복숭아를 낚아라!' 등이 진행된다.

 

또한 조치원복숭아를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복숭아 판매전과 복숭아 품평회도 진행된다.

 

▶경기 '아라마린페스티벌'

 

경기 '아라마린페스티벌' / 사진=한국관광공사

경기 '아라마린페스티벌'은 8월3일부터 5일까지 3일동안 진행되며 이번 2019 경기관광유망축제로 선정된 축제이다.

 

이번 축제는 풀파티와 어우러진 뮤직콘서트와 치어리딩 축제를 시작으로 수영장과 요트 및 수상레저체험 뿐만 아니라 컬러테라피,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로컬마켓과 푸드트럭 등 먹거리와 쇼핑이 어우러진 축제이다.

 

▶강원 '제8회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강원 '제8회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 사진=한국관광공사

강원 횡성지역 대표적인 여름축제인 '제8회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가 8월9일부터 11일까지 둔내면 시가지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최고의 토마토와 함께하는 여름 가족 축제'다.

 

축제 기간 토마토 홍보관과 품종전시관 등 볼거리와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토마토 풀장(대박 보물찾기), 토마토 댄스파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 토마토 막걸리 빨리 마시기와 토마토 높이 쌓기, 토마토 무게 맞추기, 토마토 항아리 넣기, 빨리 나르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충남 '신정호 별빛축제'

 

충남 '신정호 별빛축제' / 사진=한국관광공사

신정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복합문화축제인 '신정호 별빛축제'는 8월1일부터 10일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저녁 8시에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수·목요일에는 최신 화제작부터 뮤지컬 라이브, 영화평론가 추천 영화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 상영, 금·토요일에는 지역문화예술단체 공연, 지역문화예술팀 중심의 기획공연과 공연별 축하공연 및 시네마 토크 등으로 구성된 공연이 진행된다.

 

▶전주 '가맥축제'

 

전주 '가맥축제' / 사진=한국관광공사

8월8일부터 10일까지 전주 '가맥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가맥 콘서트 및 공연, 장기자랑, 가맥 안주 판매부스 운영, 각종 이벤트 등으로 이뤄진다.

 

가맥은 비빔밥, 콩나물국밥, 막걸리와 함께 전주를 대표한다.

 

전주의 가맥문화는 1980년대 초반 전주 경원동 일대 작은 가게들이 탁자와 의자 몇 개를 놓고 맥주를 팔기 시작하면서 태동했다.

 

전주의 대표적인 가맥집들이 충출동하는 축제에는 매년 국내외 관광객 3만명 안팎이 찾았다.

 

▶경남 '거제 바다로세계로'

 

경남 '거제 바다로세계로' / 사진=한국관광공사

바다의 푸른 젊음과 낭만이 있는 축제 '거제 바다로세계로'는 8월1일부터 4일까지 개최된다.

 

바다로세계로 축제는 남해안 최대 해양스포츠 축제로서 아이돌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다채로운 체험행사 및 해양스포츠대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다.

 

이번 주제는 '바다야(夜) 놀자!'로 무더운 여름 야간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밤이면 더 즐겁고 신나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