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풍무 한화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미입주세대 선착순 분양 진행 - 서울와이어
‘김포 풍무 한화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미입주세대 선착순 분양 진행
‘김포 풍무 한화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미입주세대 선착순 분양 진행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7.3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지난 2월 25일 김포시 풍무5지구에서 분양이 완료된 김포 풍무 한화 꿈에그린 유로메트로가 현재 미입주 세대에 한해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매매를 진행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급매물 전매 세대는 정부의 강력한 규제로 인한 대출부적격세대로 계약이후 중도금을 치르지 못하거나 개인 사유로 입주가 안되고 있는 세대의 일부 공가세대라는 것이 분양사 측의 설명이다.

 

분양사 관계자는 “ 김포 풍무 한화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최근 집값이 크게 오른 마곡지구 대비 1/3가격으로 아파트를 장만할 수 있어 우수한 가성비로 실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곳” 이라며 “ 김포는 비규제지역에 속해 주택담보대출 60~70%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자금부담이 적어 실수요자 뿐 아니라 투자자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고 전했다.

 

'김포 풍무 한화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1BL, 2BL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26개동 총 1,810가구 대단지 아파트로, 전용 84㎡(구34형), 전용 101㎡(구39형) 로 구성되어 있다.

 

사업지가 위치한 김포 풍무동은 김포한강신도시보다 서울 강서 마곡지구와 월등히 가까운 약 8.7Km의 거리로, 약 1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하며 서울 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교통 환경도 점점 개선되는 중으로 올해 9월 김포도시철도 풍무역 개통을 앞두고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풍무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는 단 2정거장으로 5•9호선•공할철도로 환승이 편리해 서울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현재 공항철도 계양역까지 무료셔틀이 운행되고 있으며, 공항철도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고 공항철도의 전 역이 환승역으로, 특히 마곡지구,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DMC), 광화문 등 서울 주요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분양사 관계자는 “ 서울 지하철 5•9호선 연장사업(예정)도 검토 중에 있어 김포 풍무동으로 5호선 연장 예정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으며, 올림픽대로와 직접 이어지는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가 2021년 개통 예정으로 서울로의 진출입 할 수 있는 도로교통 환경 또한 월등히 개선될 전망” 이라고 전했다.

 

이 아파트 단지의 디자인은 고급건축물 설계업체인 바세니안라고니사가 유럽풍 디자인을 적용해 외관은 물론 조경, 중앙광장, 조형물 평면 등에 이르기까지 프랑스 대저택을 기본 컨셉트로 지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근방에 위치한 축구장 9배 크기의 풍무근린공원과 단지와 연계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 숲세권 단지다. 

 

'김포 풍무 한화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마치 리조트에 온 듯한 수려하고 고급스러운 조경이 돋보이는 단지로, 지난해 10월 열린 ‘아시아투데이 2018 그린건설대상’에서 유럽형 조경설계를 도입한 특화 조경시설로 조경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단지는 풀무골 공원을 품고 있으며,  2단지는 넓은 단지 배치와 앞 풍무체육센터(수영장, 체육관 등)가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내에는 각종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하기 좋다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내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 회의실, 독서실, 보육시설 등이 마련되어 있고, 입주민을 위한 공용 텃밭과 친환경 커뮤니티 공간인 `에코 맘 카페`도 들어섰다.

 

유현초등학교와 풍무중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며, 김포시 명문학군인 풍무고와 김포고, 사우고 등으로 통학할 수 있어 교육여건이 매우 우수한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풍무 다목적체육관(수영장등), 풍무동 주민센터가 있고 차량 5분거리에 홈플러스와 CGV, 2018년 오픈한 대형쇼핑몰 이마트 트레이더스 풍무점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한편 해당 아파트단지는 즉시입주가 가능한 아파트로 입주아파트 특성상 직원 동행 하에 실물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으며, 현재 할인 사무실을 운영 중이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