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카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합리적인 소비를 이끄는 소비자들은 첫 차를 구매할 때 비용이 부담스러운 신차구매보다는 비용이 훨씬 합리적인 중고차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아 짐에 따라 중고차 시장은 여전히 호황이라고 할 수 있다.

 

중고차 구매는 방문 당일 출고도 가능 할 뿐 아니라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직종에 상관없이 구매가 가능하며 최근에는 저신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할부상품도 출시되어 구매가 더욱 용이해졌다.

 

하지만 중고차 시장이 호황인 것을 악용한 일부 업체들로 인해 허위매물, 미끼매물 등의 피해를보는 경우와 특히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등 저신용자가 할부 구매시 고금리 상품을 추천하는 경우의 피해를 입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에 따라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측은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저신용자 할부 구매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

 

Q. 저신용자들이 할부로 중고자동차 구매를 할 때 주의사항은?

A. 저신용자들은 아무래도 신용등급으로 인해 1금융권 보다는 캐피탈 등을 통해 구매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이러한 저신용자들의 약점을 이용해 중고차 전액 분할 납부 시 고금리의 상품으로 구매하기를 유도하는 경우가 있으니 각 금융기관의 중고차 할부 금리를 직접 비교해보고 구매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저신용자의 중고차 매매는 상환 방식, 신용등급 조건, 대출기간 등에 따라 차이가 나고 꼼꼼히 살펴보아야 높은 이자 부담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Q. 무분별한 조회를 피하고 신용도 하락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A. 중고차를 구매하러 방문하기 전 전화나 문자 상담을 충분히 한 후 방문 전 가조회를 통해 신용도 하락없이 진행 여부를 할 수 있다. 가조회는 신용조회 전 상담과 간단한 서류 제출을 통해 고객이 전액할부가 가능한 신용상태인지 확인가능한 시스템이다.

 

Q. 믿을 만하고 정직한 중고차 사이트 찾는 방법은?

 

A. 일반 소비자는 차량의 사고유무, 엔진, 밋션 등 전문적인 지식을 쉽게 습득하기 어려우므로 무엇보다도 좋은 차를 소개해줄 좋은 딜러를 만나는 것도 좋다. 또한 소비자의 입장에서 절차를 생각하고 실제 사진, 정보, 가격 등의 내용을 공개해주며 사후관리까지 꼼꼼하게 진행해주는 업체인지를 체크해보면 좋다.

 

hom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