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횟집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대한민국의 최고의 섬이라 할 수 있는 거제도! 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아름다운 풍경이 끝없이 펼쳐져 있는 그곳에서 자동차 여행을 즐겨보자. 미리 드라이브 코스를 기록해 둔다면 더 알차고 실속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커플 데이트 코스, 가족여행, 우정여행 등으로 손색없는 거제 일주도로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한다.

 

거제 일주도로 드라이브 코스는 맹종죽 테마공원을 필두로 신 거제대교를 달려 명사 해수욕장을 거처 여차 몽돌해변, 구천삼거리, 구조라 해수욕장, 장승포항, 장승포 해안일주도로 순이다. 이 중 몇 가지만 골라 방문해도 되며, 방향만 그대로 유지하면 어렵지 않은 자동차 여행이 될 것이다.

 

맹종죽 테마공원-신 거제대교-명사 해수욕장 거제의 향토 자원인 맹종죽을 이용한 죽림 테라피 공간인 맹종죽 테마공원에서 신선한 대나무 향으로 여행의 시작을 연 뒤, 1018지방도를 타고 거제시내를 관통한 후 14번 국도를 타고 신 거제대교로 이동하여 남해바다를 감상하며 마음껏 드라이브 타임! 그 뒤 오솔길이 나 있는 명사 해수욕장에 들러 잠시 쉬어가보자.

 

여차 몽돌해변-바람의 언덕-구천삼거리 명사해수욕장을 지나 홍포마을에서 시작하여 여차마을까지가는 길은 거제가 자랑하는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이다. 풍경을 즐기며 달려보자. 이후 관광지인 바람의 언덕을 들린 후, 구천삼거리로 달려가는 길은 동화 같은 숲길이 펼쳐져 바다 풍경이 펼쳐지는 코스와는 또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이곳도 필수코스!

 

구조라 해수욕장-장승포항-장승포해안일주도로 물 맑기로 유명한 구조라 해수욕장은 명승지가 많고 아름다운 해변 덕에 힐링 여행지로 꼽힌다. 이후 장승포항으로 달려가자. 장승포항 근처에는 거제도 맛집이 있어 미식가들이 모이는 곳으로 ‘강성횟집’을 추천한다. 식사 후, 장승포해안일주도로를 따라 거제 야경과 함께 자동차여행의 마무리를 지을 수 있다.

 

‘강성횟집’은 거제도 현지인이 추천하는 곳으로 거제도 대명리조트 근처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해녀가 직접 잡은 멍게, 전복, 개불, 해삼 등 푸짐한 해산물들이 스끼다시로 제공되는 넉넉한 인심에 두툼하고 큼지막하게 썰어주는 모듬회가 이곳만의 자랑이다.

 

회와 함께 위에 말한 해산물이 제공되는 강성스페셜 메뉴는 2인부터 5인까지 인원수에 맞게 주문하면 된다. 전복구이, 성게알, 산낙지, 돌문어숙회 등 추가메뉴도 주문할 수 있다. 식사로는 물회, 매운탕, 생멍게비빔밥, 생성게비빔밥 등을 고를 수 있으며 여름철을 맞아 물회가 아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강성횟집’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영업하며, 주차와 포장 모두 가능하며 단체석도 완비되어 있다. 맛난 거제도의 특식을 맛본 뒤, 해안일주도로를 따라 한 여름 밤의 꿈 같은 거제도 드라이브 여행을 마무리해보자.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