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뉴/사진=현대차 제공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현대자동차의 효자 SUV가 미국 시장에도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1일(현지시간)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달 미국 시장에서 5만7340대를 팔아 전년 동기(5만1137대)보다 판매량을 12%나 끌어올렸다.

   

이는 작년 8월부터 12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판매 증가세를 이어간 것이다.

   

7월에도 효자군단 SUV(스포츠유틸리티차)가 월간 판매 최고기록을 달성하며 톡톡히 제 몫을 해냈다. 전체 판매 물량 중 SUV 판매 비중이 61%를 점했다.

   

싼타페(17%), 코나(53%), 아이오닉(141%), 투싼(11%) 등이 전년 동월 대비 뚜렷한 증가율을 기록했고, 북미 시장을 겨냥한 3열 대형 SUV 팰리세이드도 7월 한 달 간 4464대가 팔려나갔다.

   

현대차는 올해 슈퍼볼 광고에 출연한 배우 제이슨 베이트맨이 7월에 론칭한 '베터 드라이브스 어스'(Better Drives Us) 마케팅 캠페인 광고의 새로운 성우(뉴 보이스 오브 현대)를 맡게 됐다고 밝혔다.

 

또 2022년까지 현대차가 출시하는 모든 신차 모델에 '뒷좌석 승객 알림'(Rear Occupant Alert)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하기로 했다.

 

현대차는 편의사양과 최신기술을 강화한 2020 모델 라인업도 발표했다.

   

이밖에 벨로스터 N 모델로 참가한 IMSA 미쉐린 파일럿 챌린지 레이싱에서 1위, 3위로 더블 포디움 수상 소식을 전해왔다고 현대차는 덧붙였다.

 

hyeon0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