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린 셀트리온헬스케어의 ‘트룩시마’ 론칭 심포지움 (사진= 셀트리온헬스케어)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올 하반기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트룩시마'와 '허쥬마' 론칭 심포지엄 개최를 시작으로 중남미 시장 확대에 본격 돌입한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8일(현지 시간) 칠레 산티아고를 시작으로 9월 페루, 10월 브라질, 11월 콜롬비아에서 론칭 심포지엄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 국가별 바이오제약 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및 KOL(Key Opinion Leader) 의사들을 초청해 유럽과 미국 등 의료 선진시장에서 처방이 확대되는 셀트리온그룹 바이오시밀러 임상데이터, 글로벌 판매 현황, 바이오시밀러를 통한 의료재정 절감 사례 등을 발표한다.

 

특히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오는 10월 중남미 최대 의약품 시장 브라질에서 예정된 암학회(SBOC)에서 허쥬마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중남미 진출을 본격적으로 선언할 계획이다. 

 

중남미 지역은 트리온헬스케어가 판매하고 있는 3개 제품의 시장규모가 약 1조원에 달할 만큼 시장성과 성장성을 고루 갖춘 핵심 지역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중남미 현지 기업들과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제품 처방을 지속 확대하고, 브라질, 멕시코, 콜롬비아 등 일부 국가들에서는 의약품을 직접 판매할 계획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전진기지로서 중남미내 6개국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는 시장 규모가 큰 남미 지역 국가들에 제품 출시를 앞둔 만큼 향후 중남미 전체 매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심포지엄에서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더 많은 환자에게 치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