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전 제주지법에서 전 남편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 ·유기한 혐의를 받는 고유정(36) /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상준 기자] 지난 12일 고유정 이 첫 재판에 출석한 가운데 고유정 변호사에 대해 네티즌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A 변호사는  과거 판사로 재직하면서 '집시법(집회 및 시위에 관한법률)에 대한 위헌법률신청을 제청해 '촛불 판사'로 불린 인물이다.

이날 재판에서 변호인은 피해자 강씨의 강한 성욕을 강조하며 사건이 일어나게 된 이유를 피해자 측에 책임을 돌렸다.

A 변호사는  "아들과의 면접교섭이 이뤄지는 동안 그가 스킨십을 유도하기도 했고, 펜션으로 들어간 뒤에도 아들이 방에 있는 동안 싱크대에 있던 피고인에게 다가가 갑자기 몸을 만지는 등 성폭행을 하려 했다고 주장했다"며 말했다.

 

그는 또 "피해자가 설거지를 하는 평화로운 전 아내의 뒷모습에서 옛날 추억을 떠올렸고, 자신의 무리한 성적 요구를 피고인이 거부하지 않았던 과거를 기대했던 것이 비극을 낳게된 단초"라고 주장했다.

한편 고유정은 지난 5월 25일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을 흉기로 찔러 살해·사체훼손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지난달 1일 20일간 이어진 수사를 마무리하고 고유정을 재판에 넘겼다.지난 12일 첫 공판이 열렸으며 다음 공판은 다음 달 2일 오후 2시다.

 

kimsjun@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