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이네조개전골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여름철 가장 무더운 삼복 중 초복이 지나고 다가오는 중복을 앞두어 많은 이들이 보양식에 관심을 두고 있다. 무더위로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 보양식을 통한 영양분 섭취와 적절한 운동을 통한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 

 

최근 여름철을 나기 위한 복날 음식 중 하나인 조개와 해물이 몸보신에 좋은 대표적인 보양 메뉴 중 하나로 각광 받고 있다. 이를 다루는 음식점도 다양한데, 그중 ‘숙이네조개전골’은 바다향 가득한 해산물과 시원한 국물이 인상적인 해물전골을 제공하며 보양은 물론, 모임에도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식당은 KBS 생생정보통에서 15가지의 다양하고 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55cm 대형 전골 팬에 푸짐하게 제공하는 인천구월동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더불어 자연산 해산물을 고집하며 수년간 연구를 거듭하여 완성한 시원하고 맛있는 비법 육수를 제공함으로써 해물을 좋아하는 입맛 까다로운 식객은 물론, 온 가족이 모여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보양 음식점으로 소개되었다. 이곳에서 제공되는 대표메뉴인 조개전골은 바다의 싱싱함과 풍요로움을 한가득 담아낸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이며, 푸짐하고 합리적인 가격이 매력적이라는 평이 많다.

 

조개전골은 다양한 해물을 넣어 만든 음식으로,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타우린이 풍부한 문어와 저지방, 저칼로리의 가리비와 같은 조개류, 피로 해소에 좋은 오징어 등이 들어가 풍부한 맛과 영양을 기대할 수 있어 특히 요즘과 같은 삼복더위에 찾는 이들이 많다고 알려졌다.

 

이러한 해물전골은 얼마나 다채로운 해물이 들어가고, 어떻게 조화를 이루어지는지가 관건이 된다. 이에 착안하여 인천 남동구 구월동 소재지 맛집 ‘숙이네 조개전골’에서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타우린 함유량이 많아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키조개부터 가리비, 대합, 상합, 홍합 등의 다양한 조개류와 새우, 꽃게, 오징어, 전복, 돌문어, 랍스터 등의 싱싱한 해산물을 가득 넣은 해물전골을 제공하고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숙이네조개전골 서형원 대표는 “해물전골에는 천연 조미료 역할을 하는 무, 대파, 청양고추 등의 신선한 야채도 듬뿍 들어간다. 그에 따라 국물이 시원한 것은 물론 감칠맛이 살아 있고, 다양한 식감의 해산물까지 조화를 이루어 최적의 맛을 일구어낸다”고 설명했다.

 

해물을 어느 정도 먹고 난 뒤에는 신선한 해산물 본연의 진한 육수가 어우러진 국물에 칼국수, 우동, 라면사리 등 탱글한 면을 추가하여 즐길 수 있으며, 잘 익은 김치와 함께 맛보는 것 또한 별미로 꼽히고 있다.

 

서형원 대표는 “생생정보통에 방영된 해물조개전골 맛집으로 인천시청을 비롯 논현동, 모래내시장, 부평, 송도, 간석동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소중한 사람과 좋은 시간을 계획 중인 분들에게 후회 없는 장소가 될 것이다”며 “깔끔하고 넓은 내부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어 가족외식, 데이트코스, 회식 등 각종 모임 장소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