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회관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동백회관’은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에 위치한 여수 엑스포 맛집, 여수 게장, 여수 횟집, 여수 맛집 등으로 정평이 나있는 음식점이다.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산지 직송하여 신선도가 높다는 특징과 함께 여수 최초의 한정식 전문점으로 오랜 전통, 차별화 된 맛을 선보여 관광객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여수 맛집 동백회관은 각종 반찬과 해물 된장국 등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단체로 방문을 해도 각자의 입맛에 따라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어서 동호회 모임, 회식, 가족 모임 등으로 방문하는 손님이 많다. 지난해 1월 11일에는 KBS ‘1박 2일’에 이어 MBN ‘생생 정보마당’에도 출연해 동백회관의 정식을 선보이며 여수 오동도 맛집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동백회관은 주말은 물론이고, 평일 저녁시간 또한 사람이 붐비기 때문에 예약 후에 방문하면 대기 없이 식사가 가능하다. 메뉴 구성 대비 부담 없는 비용으로 동백정식은 2인, 3인, 4인 으로 구성 되어 있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특선메뉴인 생선구이정식과 게장정식, 1박 2일 정식도 부담 없는 비용으로 한 상차림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밑반찬들이 푸짐하게 나오는 여수 한정식 맛집으로 해산물, 샐러드, 구이, 찜, 회, 튀김, 볶음 등의 음식을 한 상 가득 받아 볼 수 있으며, 토마토 해산물 샐러드는 뛰어난 식감으로 입맛을 돋우어주기 때문에 주 메뉴 등 다른 음식의 감칠맛을 더욱 느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산지 직송 제철 음식과 건강한 식재료로 더운 여름 몸보신으로도 제격이여서 부모님 생신, 모임 등 여수 현지인 맛집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여수 맛집 동백회관의 대표는 “살이 꽉 찬 꽃게로 만든 간장게장은 산지 직송으로 신선함까지 더해져 관광객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전국 각지에서도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우리 동백회관을 찾아주는 경우도 많다”라며 “음식이 코스요리 형태로 나와 먼저 제공되는 음식을 먹은 후에 낙지호롱, 연잎밥, 떡갈비, 생선구이, 홍어삼합 등의 메뉴가 연이어 나와 푸짐한 한 상을 제공 한다”고 덧붙였다.

 

맛집을 찾아갈 경우 본인이 직접 방문 하여 가게의 인터리어 및 재료, 또는 후기를 참조해 결정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