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티브 “프롤린 유산균 등 다양한 제품 관심… 균형 잡힌 섭취 중요” - 서울와이어
락티브 “프롤린 유산균 등 다양한 제품 관심… 균형 잡힌 섭취 중요”
락티브 “프롤린 유산균 등 다양한 제품 관심… 균형 잡힌 섭취 중요”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8.13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좋은 음식만 먹고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면 건강에 대해 크게 걱정할 일이 없겠지만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생활에 인스턴트 식품, 음주 등 좋지 못한 식습관이 반복되면서 면역력, 비만 등의 고민을 안고 사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유산균이다. 유산균 하면 보통 배변, 장 건강에 대한 내용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장은 우리 몸에서 면역력과 가장 관련이 깊은 기관이며 장내 유익균을 공급함으로써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고 몸의 방어체계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유해균이 많을 수록 비만 확률이 높아 다이어트 후에도 체중이 쉽게 되돌아오는 요요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최근에는 프롤린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모유유산균이 각광을 받으면서 건강한 아름다움을 되찾으려는 이들에게 각종 유산균 제품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산균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듯 김치, 된장, 청국장 등이 있으며 프롤린 유산균의 경우 달걀, 콩, 아보카도, 아스파라거스를 통해서 섭취할 수 있다. 프롤린은 일종의 아미노산으로 식물이 해충으로부터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 분비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일종의 콜라겐이기 때문에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할 확률을 높여줄 뿐 아니라 각종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서는 일명 ‘비만 잡는 세균’으로 여러 차례 소개되는 등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식품뿐 아니라 시중에 판매중인 다양한 유산균 섭취만 꾸준히 잘 해도 현대인 건강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무엇보다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제품인 만큼 카제인나트륨, 이산화규소, 합성향료, 착색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결정셀롤로스 등 첨가물 사용 여부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유산균 브랜드 락티브 관계자는 “프롤린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모유 유산균 등 유익균을 섭취할 때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면서 “유산균 섭취를 시작하면 일정 기간을 꾸준하게 유지해야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pen4136@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