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남윤국 변호사, '고유정 사건' 방해 행위 대응 - 서울와이어
[전문] 남윤국 변호사, '고유정 사건' 방해 행위 대응
[전문] 남윤국 변호사, '고유정 사건' 방해 행위 대응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8.14 0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블로그 캡처
사진= 블로그 캡처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고유정 사건을 맡은 남윤국 변호사가 입장문을 밝혔다.

 

지난 5월 전 남편을 살해 및 시체 훼손과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 고유정은 '고유정 사건'이라 불리며 많은 비난을 받고 있어 이 사건을 맡은 남윤국 변호사의 변호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지난 13일 블로그를 통해 '고유정 사건'에 대한 입장문을 밝혔다.

 

다음은 고유정 변호사가 블로그에 올린 ‘형사사건 변호와 관련한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남윤국 변호사입니다. 

 

변호사는 기본적인 인권을 옹호하고 사회정의를 실현함을 사명으로 하며, 그 사명에 따라 성실히 직무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우리 헌법과 형사소송법은 피고인의 무죄추정의 원칙을 천명하고 있으며, 이는 모든 피고인에게 적용되는 원칙입니다. 

 

제가 변호인으로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형사사건에 관하여 많은 국민적 관심과 비판적 여론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언론에서 지금까지 보도된 바와 달리 그 사건에는 안타까운 진실이 있습니다.

 

저는 변호사로서 그 사명을 다하여 피고인이 공정한 재판을 받고 그 재판 속에서 이 사건의 진실이 외면받지 않도록 성실히 제 직무를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만일 이런 제 업무 수행을 방해하려는 어떤 불법적인 행위(예를 들면, 명예훼손, 모욕,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등)나 시도가 있다면 법률적 대응을 할 수도 있습니다.

 

2019. 8. 13. 
남윤국 변호사 배상 

 

pen4136@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