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생명, '인보사' 투여 환자와 소통…"불안감 해소 위해" - 서울와이어
코오롱생명, '인보사' 투여 환자와 소통…"불안감 해소 위해"
코오롱생명, '인보사' 투여 환자와 소통…"불안감 해소 위해"
  • 김아령 기자
  • 승인 2019.08.1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생명과학이 13일 서울 JK비즈니스 센터에서 인보사 투여 환자 10여명을 대상으로 환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 코오롱생명과학)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코오롱생명과학 이달부터 골관절염 세포유전자 치료제 '인보사' 투여 환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환자 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간담회는 전날 서울 JK비즈니스센터에서 참석 의사를 밝힌 10명의 환자 대상으로 진행됐다. 유수현 바이오사업담당 상무의 사과로 시작한 간담회에서는 인보사의 작용 원리, 인보사 허가 및 취소까지 진행 경과, 환자 케어 프로그램 소개, 환자 의견 청취 등이 이어졌다.


유수현 상무는 "인보사 사태에 대한 사과 인사를 드리며 그동안 경과에 대한 설명과 애로사항 경청 그리고 해결방안을 위한 환자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환자들의 건강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 할것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14일 병원 협업 소통간담회를 2차로 진행하고 오는 9월부터 전국 단위 간담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현재까지 인보사를 투여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15년간 장기추적조사에 등록한 환자수는 2170명으로 집계됐다. 


코오롱생명과학 관계자는 "홈페이지와 콜센터 이외에 환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창구를 늘리기위해 전사차원으로 노력할 계획"이라며 "환자들의 애로사항을 최대한 경청해 환자들의 건강과 불안을 해소키시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imar@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