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고깃집 외식창업 프랜차이즈아이템 ‘고기원칙’, 인기게임 검은사막과 이벤트 성황리에 마무리 - 서울와이어
소자본 고깃집 외식창업 프랜차이즈아이템 ‘고기원칙’, 인기게임 검은사막과 이벤트 성황리에 마무리
소자본 고깃집 외식창업 프랜차이즈아이템 ‘고기원칙’, 인기게임 검은사막과 이벤트 성황리에 마무리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8.1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특색 있는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으로 화제를 모은 ‘고기원칙’이 최근 인기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과 업무협약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검은사막 유저 길드 중 30곳을 선발해 총 5,300만 원의 고기원칙 회식비를 지원하며 역대급 이벤트라는 호평이 이어진다. 소자본 고깃집 외식창업 프랜차이즈아이템 고기원칙은 이 밖에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 업계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렇듯 차별화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고기원칙은 유망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불리며, 여성소자본창업아이템, 1인 소자본 창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에게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여겨진다. 이에 외식업창업 전문가들은 고기원칙이 고깃집창업 업계의 주목과 호평을 받는 이유에 대해 아래 세 가지로 설명했다.

 

◆ 안정적인 창업을 위한, “본사의 든든한 혜택”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선 지점별 성공 사례가 필수다. 하지만 많은 브랜드가 부실 가맹 사업으로 지점별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폐업으로 이어져 결국 본사까지 휘청거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러한 창업 실패를 예방하기 위하여 식당창업 전 본사의 창업 지원 시스템에 대한 안정성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뜨는프렌차이즈창업 고기원칙은 ‘지점의 성공이 곧 본사의 성장’이라는 경영 방침을 바탕으로, 외식프랜차이즈창업자를 위한 혜택을 아낌없이 지원한다. 사업 초기 모든 오픈 가맹점이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3개월간 마케팅 비용을 전액 지원하며, 초기 개설 비용이 부족한 예비 창업자를 위해 최대 5천만 원 무이자 대출지원 제도까지 마련했다. 또한, 연 7억 원까지 매출을 보장해주는 ‘매출보장제도’를 진행해 파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매출 4천만 원 미만의 매장에 무조건 로열티를 전액 면제해주고, 선착순 10팀에는 로열티 50% 파격 할인까지 진행해 고기집창업을 알아보는 사람들의 문의가 쇄도한다.

 

◆ 꾸준한 매출을 뒷받침해주는, “차별화된 아이템”


수많은 요식업창업 아이템 사이에서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위해선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갖춰야 한다. 이에 고기원칙은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이라는 이색적인 컨셉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3일 동안 항아리에서 저온 숙성을 한 고기는 풍부한 육즙과 깊은 풍미를 자랑하며, 메인 메뉴에 버금가는 여름 신메뉴 ‘소고기 물회’를 무료로 제공해 연일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진다. 이처럼 고기원칙은 다른 소자본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과 차별화된 맛과 매력적인 비쥬얼, 최고급 서비스로 전 지점이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하며 가족외식, 회식장소 등 다양한 장소로 활용된다.


특히 고기원칙의 차별화된 아이템은 ‘KBS 생생정보’에서도 소개가 되며 전국 각지의 유명세를 타며 연일 높은 매출을 갱신하고 있다. 실제 테이블 11개의 소형 매장에서 9억 원에 육박하는 수익을 달성. 20평대 작은 매장에서 월 1억 원의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성공 창업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 고기원칙은 전 지점에서 꾸준하게 매출을 올리고 있어 기존 매출이 나지 않던 자영업자들의 업종변경창업, 업종전환창업, 뜨는 유망 프랜차이즈창업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된다.

 

◆ 체계적인 완성형 수익구조, “원-팩 시스템”


고기원칙이 완성형 창업 브랜드로 호평받는 이유는 독자적인 수익구조, 원-팩 시스템이 존재한다. 해당 시스템은 매장에서 사용되는 주재료를 본사에서 직접 원스톱으로 각 지점까지 배송되는 시스템을 말하며, 재료 준비 시간과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이는 전문 주방 인력이 불필요해 인건비 절감에 효과적이며 월 고정비를 줄여 높은 순수익이 가능하다. 또한, 6시간 운영만으로 높은 수익 달성이 가능해 고된 노동이 동반된다는 음식점창업 인식을 탈피하며 투잡창업, 남자, 여자소자본창업, 부부창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고기원칙은 최근 검은사막과 업무협약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성공하였으며, 소자본 고깃집 외식창업 프랜차이즈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앞으로 이와 같은 새롭고 다양한 마케팅으로 각 지점 매출을 높이는데 힘쓰겠다.”며, “점주와 상생하는 마음으로 소자본창업성공사례 꾸준히 쌓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시스템을 구축할 것. 내실이 튼튼한 브랜드와 함께 한다면 성공 창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