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미사리 밀빛초계국수&칼국수', 체인점 신규창업 및 업종변경 상담 활발 - 서울와이어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미사리 밀빛초계국수&칼국수', 체인점 신규창업 및 업종변경 상담 활발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미사리 밀빛초계국수&칼국수', 체인점 신규창업 및 업종변경 상담 활발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08.16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8월도 어느덧 중순을 넘어가면서 외식창업 시장도 활기를 찾고 있다. 이에 발빠른 예비창업자들이나 기존 요식업 자영업자들은 하반기 신규창업 또는 업종변경을 목표로 외식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의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선정에 분주한 모습이다. 

 

경기불황, 최저임금 등 불안정한 상황과 과당경쟁이 펼쳐지는 외식업계의 현실에서 창업자들의 시선은 검증된 유망프랜차이즈 브랜드, 차별성 및 독자적인 경쟁력을 갖춘 성공창업아이템으로 쏠리고 있다. 국내 최초의 특허받은 초계국수와 닭칼국수를 앞세워 외식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의 요즘 뜨는 체인점창업 아이템으로 부상한 '미사리 밀빛초계국수&칼국수'도 그중 하나다.

 

미사리에 본점을 두고 직영점, 체인점까지 30여개의 매장이 성업중인 해당브랜드는 '이색 별미 초계국수, 4계절 보양식 닭칼국수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초계국수는 담백하고 감칠맛이 일품이며 푸짐한 양의 닭가슴살과 무초절임, 백김치, 오이 등의 고명은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더한다. 닭칼국수는 닭 반마리가 통째로 나오며 삼계탕 한그릇의 영양과 깔끔하고 담백한 육수의 맛이 일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예비창업자들과 업종전환창업 희망자들이 특히 주목하는 부분은 특화된 맛을 바탕으로 한 고객들의 높은 호응과 함께 높은 매출이 발생한다는 점이다. 매출뿐만 아니라 체인점의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물류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본사가 원부자재를 대량으로 계약, 단가를 낮춘데다 자체 물류 제조공장(HACCP 인증) 운영으로 제조 및 유통 마진을 최소화해 체인점에서는 낮은 원가의 식재료를 공급받을 수 있다.

 

또한 조리간소화 시스템을 구축, 외식업 초보창업자도 약 일주일 교육을 받으면 조리를 포함해서 주방운영을 원활하게 운영할수 있도록 했다. 특허받은 육수를 비롯해 닭가슴살, 주요 식자재의 가공, 고명의 양념처리까지 80%의 조리과정을 공장에서 마친 후 체인점에 공급하기 때문에 매장에서는 국수삶는 일이 거의 전부라는 것이다.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미사리 밀빛초계국수&칼국수는 40~50평 이상의 중대형 매장이 대부분이지만 향후 20평 매장에서 무인주문 및 셀프시스템을 갖춘 형태로 체인점 출점을 확대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에 남자소자본창업, 여자창업 문의가 급증했으며 기존 요식업 매장을 소액창업으로 리뉴얼하거나 업종변경 창업하려는 자영업자들과의 상담도 활기를 띠고 있다고 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초계국수로 매출을 최대로 끌어올리고, 계절에 상관없이 꾸준한 판매가 이루어지는 초계비빔국수와 닭칼국수를 통해 매출의 기복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아울러 수많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듣고 있는 국수의 맛, 쉬운 매장 운영방식을 통해 체인점이 성공적으로 안착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사리 밀빛초계국수&칼국수는 예비창업자들과 업종전환을 계획중인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시식 체험 및 1:1 맞춤형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희망자들은 사전 신청 후 참석하면 된다. 체인점 개설 관련 문의 및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브랜드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