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제공

 

[서울와이어 송은정 기자] 일요일인 18일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남부지역 일부는 33도 이상의 폭염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 경남해안에는 5~20mm의 비가 예상되며,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등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의 낮 최고기온이 28∼33도 분포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서울이 30도, 인천 29도, 대전 30도, 대구 32도, 부산 30도 등으로 예상된다.

 

현재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지역은 경북 영천·경산·포항·경주, 경남 양산·김해·밀양·의령·함안·창녕, 대구광역시·전남 곡성·광양·순천, 광주광역시·전남 여수 등 16곳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으로 예상됐다.

 

다만 일부 남부지역에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가 축적되면서 부산·대구·울산·제주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와 남해 0.5~1.5m, 동해 0.5~2.0m로 예보됐다.

yuniy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