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 S5e'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 사진=삼성전자 제공

 

[서울와이어]갤럭시 탭 S6가 19일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삼성닷컴 홈페이지는 19일 현재 갤럭시 탭 S6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삼성닷컴서 사전예약을 진행할 경우 총 3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우선 선착순 1000명 한정으로 7% 결제일 할인(청구할인)이 적용된다.

 

청구할인이 불가능한 카드는 법인, 체크, 선불, 올앳, 충전, 기프트카드 등이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건도 할인대상서 제외된다.

 

이외에도 기프티콘 2종(CJ 기프트카드)을 증정하는 것은 물론이고 RAWROW 15% 할인쿠폰이 주어진다.

 

이 쿠폰은 로우로우 직영몰에서 다음달 말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구매고객에게 주어지는 공동 혜택은 정품 북커버 및 키보드 북커버를 크게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이다.

 

예스24 북클럽, 유튜브 프리미엄, 레진코믹스 보너스코인 등 여러 콘텐츠 이용권 지급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갤럭시 탭 S6는 갤럭시 탭 S 시리즈의 6번째 모델로 디자인은 전작인 갤럭시 탭 S5e와 패밀리룩을 이루고 있다.

 

기본 색상은 마운틴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로즈 블러시로 총 3종이다.

 

퀄컴 스냅드래곤 855SM8150을 AP로 사용하고 메모리는 모델에 따라 6Gb, 8GB로 나뉜다.

 

디스플레이는 슈퍼 아몰레드(AMOLED)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 카메라를 80도의 화각으로 설정했다.

 

이와는 별도로 500만 화소 카메라를 123도 화각으로 광각 카메라로 탑재하기도 했다.

 

갤럭시 노트 10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3.5mm 이어폰 단자가 존재하지 않아 사운드 출력은 USB 단자로 가능하다.

S펜을 지원하는 것 뿐 아니라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서 원격으로 기기를 제어하는 S펜 에어 액션 기술이 적용됐다.

 

빅스비 2.0이 탑재됐고 SmartThings 기능으로 스마트 TV, 패밀리허브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등 여러 IoT 전자기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한편, 갤럭시 탭 S6의 발매일은 아직 미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