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여야의 검증공방이 벌써부터 전면전 모드로 치닫는 양상이다./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검증을 놓고 갈수록 의혹이 커지자 여야가 전면전(?)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연일 조 후보자에 대한 새로운 의혹을 제기하며 전방위 파항공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조 후보자에 대한 철통 엄호와 역공을 취하며 정면 충돌하는 형국이다.

 

민주당은 이인영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증 대상이 아닌 후보자 선친, 이혼한 동생 부부의 가정사를 들춰 낭설, 의혹으로 만들며 사퇴를 요구한다"며 "한국당은 후보자 가족에 대한 무차별적 인신공격회, 신상털기 청문회로 진행하려 하는데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 측은 법적인 문제가 없고 후보자와 직접 관련성이 없다고 했다"며 "국민들은 후보가 사라지고 가족청문회로 변질되고 있는 것이 가족에 대한 지독한 인권침해일 수 있다고 지적하는 것을 명심하라"고 말했다.

 

이에 반해  한국당은 조 후보자 및 일가에 대한 고발 방침을 분명히 하며 조 후보자 자진사퇴와 문재인 대통령의 지명 철회를 거듭 촉구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조 후보자에 대한 의혹과 관련해 "자격이 없는 사람"이라며 "나라를 망칠 사람을 장관으로 세워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조국민국'인지 대한민국인지 모르겠다"면서 "불법 사모펀드, 위장이혼, 차명재산 등 듣기만 해도 막장 드라마를 연상케 하는 이 의혹들을 알고도 후보자로 지명했다면 이것은 국민을 상대로 한 문 대통령의 농단"이라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도 최고위원회의에서 "조 후보자를 법무부 장관으로 지명한 것은 한마디로 정권의 최고 실세에 대한 코드인사이자 국론통합을 가장 크게 역행하는 것"이라며 문 대통령의 조 후보자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한편  조 후보자는 자신을 둘러싼 각종 의혹이 실체적 진실과 다르다며 "국회 인사청문회를 내일이라도 열어주신다면 즉각 출석해 모두 하나하나 다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조 후보자는이날 오전 9시 50분께 인사청문회 사무실이 꾸려진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에 출근해 "언론 등에서 제기하고 있는 저의 현재 가족과 과거 가족에 대한 의혹 제기를 잘 알고 있다"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