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돌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오랫동안 밥도둑으로 사랑 받아 오며 한국인의 소울 푸드로 알려진 ‘간장게장’이 최근 각종 방송에 소개되며 화제에 올랐다. 한 예능 방송 ‘나 혼자 산다’에서는 곱창대란을 일으킨 마마무의 화사가 간장게장 먹방을 선보여 한동안 인기 검색어를 장악하기도 했다. 그리고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는 주인공이 제부도 간장게장 집을 방문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의 군침을 돌게 했다.

 

이 모습을 따라 하기 위해 제부도를 방문하는 사람이 늘 정도로 간장게장과 제부도의 인기는 하늘을 치솟을 정도이다. 이 중에서도 제부도에서 30년 동안 한 자리를 지키며 오래된 간장게장 집으로 알려진 제부도 맛집 ‘호박돌’이 인기이다. 이곳은 수많은 대부도 맛집 중에서도 오랜 단골들을 보유하며 제부도 맛집 추천으로 손꼽힌다.

 

화성 맛집 호박돌만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메뉴로는 직접 개발한 호박 소스를 이용해 만들어 호박간장게장으로도 불리는 꽃게장정식과 돌게장정식이 있다. 특히 호박뿐만 아니라 당귀, 감초 등 다양한 한약재를 넣어 만들었기 때문에 짜지 않으며 게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하고 담백함을 살렸다는 평을 들으며 까다로운 미식가들의 입맛 역시 사로잡았다.

 

또한 간장게장을 시키면 나오는 12가지 이상의 푸짐한 반찬은 마치 엄마의 사랑이 듬뿍 담긴 집밥을 먹는 기분이 들 정도로 든든해 만족도가 높다. 게장과 함께 판매하는 영양굴밥 역시 이곳만의 인기 메뉴로 탱글탱글하고 신선한 굴을 한 가득 담아내 맛과 식감을 살렸으며,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어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이외에도 간장게장의 주 재료인 게를 비롯해 모든 음식에 들어가는 식재료는 국내산만을 사용하고 있어 방문하는 이들에게 신뢰감을 주며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한 끼 식사를 제공한다. 이 덕분에 아이와 함께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방문객들 역시 늘고 있을 정도다.

 

대부도 가볼 만한 곳 호박돌 관계자는 “제부도 길목에 위치해 많은 분들이 여행 전후로 찾아오신다.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을 위해 주차 공간을 넉넉하게 만들었으며, 매장 내부도 크기 때문에 단체 손님 역시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며 “편리함을 더하기 위해 간장게장과 돌게장 포장구매가 가능하니 부담 없이 방문하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제부도 가볼만한곳 1순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