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7.20.(금)~8.19.(일)까지 여의도한강공원서 '한강수상놀이터' 운영
체험부터 강습까지 한번에! ▵수상자전거 ▵웨이크보드 등 13종 수상레저가 몽땅!
시, 평소 접하기 힘든 수상레포츠를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사진=서울시 제공, 한강수상놀이터 패들보드]
[사진=서울시 제공, 한강수상놀이터 카누]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시민들의 여름휴가를 책임질 ‘한강몽땅 여름축제’ 일환으로 7.20.(금)~8.19.(일)까지 여의도한강공원(유선장 파라다이스)에서 한강의 수상레포츠를 몽땅 즐길 수 있는 '한강수상놀이터'를 운영한다” 고 밝혔다.

 

무더위가 빨리 찾아온 올여름, 도심 속 가장 가까운 피서지인 한강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기며 시원하게 무더위를 날려보세요.

 

패들보드, 수상자전거, 튜브스터 등 총13종의 다채로운 수상레포츠가 몽땅 있는 '한강수상놀이터'를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 ‘베스트 3’를 지금부터 소개한다.

 

■ 첫 번째로 특별한 기술 없이 물놀이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은 여기 모여라! ▵오리보트 ▵바나나보트를 비롯하여 현장에서 바로 강습을 받고 체험할 수 있는 ▵수상스키 ▵카누 ▵웨이크보트 등이 마련되어 있어 초보자들이 이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 두 번째로 수상에서도 역시 안전이 최고! 안전한 수상레저를 즐기기 위하여 전문 강사가 직접 진행하는 ‘생존수영교실’이 상설로 진행된다. 올여름 안전하게 물에서 노는 방법을 배워보자!

 

■ 세 번째로 한강의 이색 경주대회! 한강하면 떠오르는 대표 명물인 오리보트를 타고 정해진 구간을 빠르게 완주하는 ‘오리배 경주대회’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패들링 레저교실’이 진행된다. 카누, 카약, 패들보드 등을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전문강사들이 직접 교육을 진행한다.

 

'한강수상놀이터'는 수상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참가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기상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가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다. 

 

'한강수상놀이터'에는 샤워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여벌의 옷을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종목에 따라 1만원에서 5만원의 참가비가 발생되며 현장접수와 사전접수가 모두 가능하다. 오시는 길은 지하철 여의나루역 3번출구로 나와 원효대교 방면에 위치한 ‘한강파라다이스 선착장’으로 걸어오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http://www.canoegom.com) 및 전화(☎070-7372-0482)로 하면 된다.

 

pen4136@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