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뚜레쥬르, 구움 케이크·띠띠뽀 패키지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올라
-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인 아이디어로 세계적 디자인상 수상.. 디자인 특허 출원도 진행

[뚜레쥬르] 레드닷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뚜레쥬르 구움 케이크류 패키지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수상 제품은 ‘구움 케이크류 패키지’와 ‘띠띠뽀 마들렌&케이크 패키지’로 단일 브랜드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구움 케이크류 패키지는 제품의 형상을 모티프로 제품을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롤케이크는 원형, 카스테라는 사각, 파운드케이크는 아치 형태다. 진열된 제품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측면은 사선으로 디자인하고, 맛 종류별로 컬러도 구분했다.
 
 
또한, 박스 옆면을 당겨 열 수 있어 카스테라를 빼서 먹기 편리하며 제품이 반 정도 남으면 박스를 접어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뚜레쥬르는 현재 지기(紙器) 구조 디자인 아이디어는 실용신안 특허를 진행 중이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고객의 불편은 최소화하고 심미적 요소는 극대화하는 디자인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수상 영광을 안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좋은 제품과 디자인을 지속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hyeon0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