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대형 SUV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기아차 새로운 대형SUV '모하비'가 새롭게 출시됐기 때문이다.

 

현대차의 효자 팰리세이드와 기아차의 모하비가 하반기 국내 SUV 시장을 이끌어간다.
 

 

기아차는 지난 21일 모하비의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모하비 더 마스터’의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판매 가격은 ▲ 3.0 디젤 모델 플래티넘 4700만∼4750만원 ▲ 3.0디젤 모델 마스터즈 5160만∼5210만원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모하비는 페이스리프트임에도 신차급으로 큰 폭의 변화를 선보인다.
 
 
외장은 전면의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볼륨감이 눈에 띄는 후드 캐릭터라인, 후면의 듀얼 트윈팁 데코 가니쉬, 그리고 버티컬 큐브 주간주행등 및 리어램프로 강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상을 한층 강조했다.
 
 
성능 또한 그동안 쌓아온 명성에 걸맞은 수준이다. 국산 동급 유일의 V6 3.0 디젤 엔진을 적용해 프리미엄 대형SUV다운 파워풀하고 민첩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최고출력 260PS, 최대토크 57.1 kgf·m의 V6 3.0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돼 강력한 동력성능을 만끽할 수 있다.
 
 
혁신적으로 달라진 실내 디자인과 다양한 안전·편의사양도 모하비 더 마스터에서 주목해야할 부분이다.
 
 
기아차는 모하비 더 마스터의 내장을 넓은 가로형 레이아웃으로 디자인해 고급 세단과 같은 프리미엄한 공간을 연출했다.
 
 
여기에 혁신적 이미지를 구현한 모던한 형상의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하이테크한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또한 운전 중에도 목소리만으로 간편하게 에어컨이나 히터를 조정할 수 있는 음성인식 공조 제어, 스마트 키를 몸에 지니고 차량 뒤쪽에 약3초간 서 있으면 뒷문이 열리는 ‘스마트 파워 테일 게이트’ 등 이용자의 편의 및 안전을 고려한 세심한 기술이 적용됐고, ADAS 등 최첨단 안전 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특히 모하비 더 마스터는 기존의 5인승과 7인승 모델에 더해 2열이 2인 독립시트로 구성된 6인승 모델도 함께 선보인다. 고객 입장에선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진 셈이다.
 
 
기아차는 사전계약 고객 중 50명을 뽑아서 렉시콘 팩 옵션을 무상으로 주고 10명에겐 산티아고 길을 걷는 경험을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SUV 정통성을 이어가는 모하비가 혁신적 디자인 변화와 상품성 제고를 통해 모하비 더 마스터로 재탄생했다"며 "최고의 프리미엄 SUV로 국내 대형 SUV 시장을 다시 평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이 팰리세이드와 사진을 찍고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한편, 작년 말 출시한 현대차의 팰리세이드는 올해 7월까지 3만5000대를 판매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다.
 
 
또한 지난 13일 현대자동차 미국법인에 따르면, 지난 달 미국 SUV 판매량은 3만1079대를 기록하며 전체 판매 비중의 58%를 차지했다.
 
 
미국 시장 전체 판매량은 5만7340대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세를 나타냈다.
 
 
hyeon0e@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