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맛집 ‘꽃지꽃게집’ 게국지 세트 요리와 다양한 메뉴 선보이며 방문객들 눈길 - 서울와이어
안면도맛집 ‘꽃지꽃게집’ 게국지 세트 요리와 다양한 메뉴 선보이며 방문객들 눈길
안면도맛집 ‘꽃지꽃게집’ 게국지 세트 요리와 다양한 메뉴 선보이며 방문객들 눈길
  • 최선은 기자
  • 승인 2019.08.2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안면도는 우리나라 최초의 운하로 알려졌으며 6번째로 큰 섬이다. 본래 안면도의 유래를 보면 글자 그대로 ‘편하게 잘 잔다’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이는 숲으로 우거져 있는 자연환경을 나타낸 지명으로 확인되었다.

 

이처럼 안면도는 자연경관이 뛰어나, 휴가철이 되면 안면도여행코스를 따라 안면도가볼만한곳을 즐기는 이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또한, 안면도에는 해산물이 유명해 다양한 안면도맛집이 즐비해 있는데, 그중에서도 안면도는 충남 태안의 향토음식 게국지와 게장 요리가 유명한데, 요즘 세대에 맞게 새로 개발한 게국지로 꽃지해수욕장맛집 ‘꽃지꽃게집’이 눈길을 끈다.

 

안면도게국지맛집 ‘꽃지꽃게집’은 게국지, 꽃게탕, 굴게탕을 메인으로 세트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데, 간장게장, 게국지, 새우장, 공깃밥이 세트 메뉴 안에 포함되어 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음식이 남더라도 포장이 가능해 방문객들 사이에 호평을 받고 있다. 

 

 

‘꽃지꽃게집’ 관계자는 “간장게장 안에 여러 가지 한방이 들어있어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히 달달해 청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식자재는 100% 국내산 안면도 꽃게를 사용해 살이 튼실한 게 장점인데, 간장게장, 양념게장 두 가지 맛은 물론, 갈치조림, 영양 굴밥 등을 맛볼 수 있어 먹는 재미 또한 느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넓은 홀과 넓은 주차장이 있어 안면도 여행 오시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주시는데, 한번 오시면 포장 용기로 그 자리에서 사갈 만큼, 입맛 충족도 또한 굉장히 높다”고 덧붙였다.

 

press@seoulwi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