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스페셜 동탄점

 

[서울와이어 염보라 기자] 홈플러스는 경기도 화성 동탄점과 서울 관악구 남현점, 부산 해운대점 등 3개 매장을 '스페셜' 매장으로 전환했다고 4일 밝혔다.

홈플러스 스페셜은 창고형 할인점과 대형마트의 강점을 합친 신개념 매장이다. 

동탄점은 3일, 남현점은 4일 스페셜 매장으로 전환했고 해운대점은 5일 새로 문을 연다. 이로써 홈플러스 스페셜 매장은 19개로 늘어난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3개 매장 모두 '코스트코' 근처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다. 창고형할인점 경합 지역에서 차별화된 매장 콘셉트로 승부수를 띄운 것이다.

스페셜의 차별점은 슈퍼마켓부터 창고형 할인점까지 각 업태 핵심 상품을 한 번에 살 수 있게 만들어 1인 가구는 물론 대용량 상품 선호하는 자영업자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킨다는 점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매장 구성에도 변화를 주기로 했다. 2400여종이었던 스페셜 전용 상품은 1800여종으로 과감히 줄이고, 인기가 높은 신선과 가공식품을 130종 늘리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택했다.
 

또 스페셜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나갈 방침이다.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은 "이번 동탄·남현·해운대점 전환 출점으로 더 정교해진 '신개념 유통 채널' 홈플러스 스페셜 시즌 2를 열게 됐다"며 "어려운 유통 시장에 새로운 성장 모델을 제시하고, 더욱 더 효율적이고 만족도 높은 쇼핑 환경을 구현해 홈플러스 스페셜 전성기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홈플러스는 기존 매장을 스페셜 매장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지속해 2021년까지 스페셜 매장을 70∼80개로 확대할 방침이다.

bora@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