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걍쉴래' 포스터/서울시 제공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제13호 태풍 '링링' 북상에 따라 전국 지자체들이 행사를 연기하거나 실내로 장소를 옮겨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 축제는 대부분 연기돼 일정을 조정해 실시키로 했다.

 

각 지자체 자료와 연합뉴스가 정리한 주요 축제들을 점검한다.

 

서울시는  7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가족들과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축제 '걍걍쉴래'를 개최한다.

   

축하 공연, 명랑운동회, 팔찌·향수 만들기, 전통놀이도구 만들기, 가족 레크리에이션 등이 펼쳐진다.

   

오후 2시 30분에 무대 행사가 시작하고 체험 부스는 오후 3시부터 즐길 수 있다. 오후 5시에는 풍물패 공연 퍼포먼스가 이어진다.

   

인증사진을 올리면 비타민을 증정하고 참여 도장을 받은 선착순 200명에게 무드 램프를 주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패밀리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거리를 좁혀 서로 공감하는 축제의 장인 '2019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페스티벌'은 오는 8일까지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다.

   

11회째를 맞는 올해 장애인문화예술축제는 '꽃보다 아름다워'라는 주제로 12개 공연과 5개 전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제7회 생거 진천 예술제가 지난 6일 개막했다.

 

충북 진천의 종합 예술 축제인 이 예술제는 7일까지 진천 화랑관에서 연주회, 공연, 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연다.

  

주말인 7일에는 국악 한마당, 청춘 가요제, 사물놀이·난타 공연, 시 낭송 대회, 합창제가 잇따라 열린다.

   

행사 기간 화랑관 로비에서는 미술 작품과 사진이 전시되고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한편 연기된 축제 일정을 브면 6∼7일 대전에서 열릴 예정이던 '대코(Daeco) 맥주페스티벌'도 9∼10일로 미뤄졌다.

 

인천시 중구는 7∼8일 실시할 예정이던 '2019 인천 개항장 문화재 야행'을 21∼22일로 연기했다.

   

구는 행사 연기에 따라 사전예약 프로그램인 도보 탐방 참가자들의 참여 여부를 확인한 뒤 취소 분은 현장에서 접수할 예정이다.

   

경기 수원시도 6∼7일 예정된 '2019 수원재즈페스티벌'을 18∼19일로 연기했다.
   
 

태풍 '링링'의 북상으로 경기도 동두천시와 양주시에서 열릴 예정이던 축제들도 연기됐다.

   

동두천시는 7∼8일 개최 예정이던 '동두천 록 페스티벌' 행사를 21∼22일로 연기했다.

   

첫날 행사인 아마추어 록밴드 경연대회와 축하공연은 21일, 록 뮤직 콘서트는 22일 진행한다.

   

양주시도 7일 장흥면에서 개최 예정이던 '천생연분마을 연꽃인연 축제'와 덕계공원 '감동365 이웃사랑 나눔축제'를 각각 28일로 연기했다.

   

7일 옥정중앙공원에서 진행할 예정인 '천보콘서트'는 다음 달 5일로 미뤄졌다.

충북 시·군이 준비했던 행사·축제를 잇따라 연기하거나 일정을 축소했다.

 

괴산군은  6~7일 이틀 동안 열 계획이었던 괴산 청천 환경문화축제를 다음 달로 연기했다.

    

음성군은 5일 맹동면 충북 혁신도시 CGV 광장에서 열 예정이었던 '찾아가는 거리공연 버스킹'을 오는 10일로 늦췄다.

   

7일과 8일 음성읍 설성공원에서 두 차례 열기로 했던 '우리 가락 우리 마당 음성으로 떠나는 국악 나들이' 공연도 연기했다.

   

우선 오는 20일 공연하고 또 한 차례 공연은 일정을 다시 잡기로 했다.

  
   

7일로 예정했던 읍성 퍼레이드, 성 탈환 퍼포먼스, 청주농악 한마당 등 외부행사 대부분을 하루 연기했다. 시민동아리 음악회는 취소하거나 다음 주 월요일인 9일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제천시는 7일 옛 동명초등학교 부지에서 개최하려던 제23회 박달가요제를 다음 달 19일로 미뤘다.

 

전남 목포시는 6∼8일 예정된 '제1회 전라남도혁신박람회'를 오는 18일로 연기했다.

   

목포시는 목포 근대역사문화거리 주변 원도심의 빈집 등을 박람회 홍보부스로 활용할 계획이었으나 태풍이 예고되자 안전을 위해 일정을 연기하고 태풍 대비에 집중하기로 했다.

 

오는 7일 예정됐던 '여수 밤바다 불꽃축제'도 태풍 북상으로 인해 10월 26일로 개최 시기가 미뤄졌다.

   

전북 고창군은 6일부터 사흘간 고창읍성에서 열 예정이었던 '2019년 고창문화재 야행(夜行)'을 이달 중순으로 연기했다.

      
    

강원 정선지역에서 9∼10월 두 달 간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행사가 잇따라 열린다.

   

가을 행사는 20일 2019 대한민국 5일장 박람회로 시작된다.

   

정선아라리공원 일대에서 22일까지 3일간 '대한민국 5일장, 정선에 담다'를 주제로 열리는 박람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80여개 오일장과 상설 전통시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5일장 박람회 개막과 함께 아리아리 정선시네마에서는 정선여성영화제가 마련된다.

   

27일에는 은빛 가을 여행인 정선 민둥산 억새꽃 축제가 막을 올린다.

   

정선 민둥산은 연간 방문객 40만 명의 국대 대표적인 가을 산행지이다.

 

전남 순천시는 '2019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가 오는 25∼30일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기로 했다.

 

25일 오후 7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리는 개막공연에는 세계적 지휘자 정명훈과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호흡을 맞춘다.

   

정명훈이 지휘하는 원코리아오케스트라는 베토벤 교향곡 제7번을 연주하고 임동혁은 차이코프스키 피아노협주곡 제1번을 선보인다.

   

26일 오후 7시에는 장윤성이 이끄는 민간오케스트라인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베토벤의 교향곡 제5번 '운명'을 연주한다.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과 바리톤 고성현이 무대에 올라 갈라 콘서트를 펼친다.

   

28일 오후 5시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는 로열 콘서트 헤보우 오케스트라의 수석 단원들로 구성된 RCO-카메라타가 하이든의 교향곡 제83번 '암탉' 등을 선보인다.

   

순천시 자매결연 도시인 진주시립교향악단은 29일 오후 5시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드보르자크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와 피아니스트 김규연의 협연 무대를 갖는다.

   

30일에는 안두현 지휘자가 이끄는 순천만교국제향악축제(SIOF) 페스티벌오케스트라가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피날레 공연을 연다.

 

신안군은 국내 최고 관광지인 흑산도에서 오는 27일부터 2일간 '섬 우럭축제'를 개최한다.

  

  흑산도 청년 밴드공연, 판소리를 시작으로 우럭회 썰기, 우럭회 비빔밥 만들기 퍼포먼스, 수산물 깜짝 경매, 해상가두리 낚시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흑산도 대표 수산물(홍어, 전복, 우럭, 멸치 등) 판매행사와 함께 우럭을 재료로 한 향토음식 전시 및 판매, 수산물 축제 홍보빵 판매 등도 열린다.

   

우럭은 간 기능 개선, 심혈관계질환 예방, 골다공증 예방 및 뇌 기능향상은 물론 스트레스 완화, 눈 건강 개선 등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친환경 유기농업으로 생태계가 복원돼 사라졌던 토하가 돌아온 전남 영암군 학산면에서 '유기농·토하 축제'가 열린다.

   

학산초등학교 인근 유기농 벼논과 하천 일원에서 21일 '청정 학산천으로 새비잡으러 가세!'란 주제로 유기농·토하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친환경 유기농 벼농사를 짓는 마을주민들로 구성된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최영만)에서 주관한 민간주도형 축제로 올해로 네 번째다.

       

이번 축제에서는 유기농 벼논과 학산천에서 토하 등 각종 서식물을 잡는 생태탐방과 자연환경 사진전 등 친환경 농업을 통해 살아나고 있는 생태계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