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광역철도 강서구청역(가칭)협약 초역세권에 마곡지구 최대 수혜지역 급부상

그랜드아이파크 조감도

[서울와이어 이명철 기자] 서울 강서구 화곡동 일원에 위치한 고급 주상복합아파트 ‘그랜드아이파크’가 최초 분양가에서 최대 43%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특별분양을 실시하고 있다.

 

강서 그랜드아이파크는 지하 7층~지상 최고 18층에 A블록은 전용면적 112㎡~181㎡ 120세대, B블록은 전용면적 117㎡~130㎡ 39세대로 구성됐으며, 각각 360대와 100대 규모의 넉넉한 주차장으로 세대별 주차대수 3대를 지원한다.

 

각 세대별 발코니 무료확장으로 다른 주상복합아파트에 비해 약 90~104% 이상의 높은 전용률을 제공하며, 시스템에어컨, 냉장고 등 옵션이 무료로 빌트인 될 뿐 아니라 발코니 확장비까지 특별 지원하고 있다.

 

지하철 9호선 가양역이 도보 10분거리에 있고 5호선 발산역도 가깝다. 단지에서 공항로와 김포공항, 인천공항, 가양대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진입이 용이하다. 무엇보다 서부광역철도 강서구청역(가칭)이 단지 바로앞 강서구청 사거리에 개통될 예정이다.

 

서부지역 광역철도가 완성되면 인근 지역(부천, 마포, 홍대, 김포 등)으로 15분이면 통행이 가능해지고, 서울 모든 지역을 1시간 이내 생활권이 가능해 특히 화곡동은 강북 도심권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그에 따라 강서 그랜드아이파크가 위치한 강서구청 사거리가 서울 서부지역 교통의 중심지로 변화하고 있다. 서부광역철도는 현재 타당성분석을 진행중이다.

 

그랜드아이파크는 첨단산업단지, R&D센터와 더불어 관광ㆍ위락단지, 상업ㆍ업무단지, 종합병원, 각종 문화복지시설, 종합행정타운 등이 조성되는 마곡지구와 차로 5분, 도보 10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향후 상주인구만 약 16만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마곡지구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 이마트, 김포공항 롯데스카이몰, NC백화점 등 각종 쇼핑시설과 강서구청, 은행, 경찰서 등 인프라 시설이 풍부해 주거 생활이 편리하며, 체육•휴게시설을 갖춘 우장산 근린공원 및 한강공원, KBS스포츠월드, 88체육관이 인접해 운동 및 여가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사립명문초등학교인 유석 및 우장초등학교가 도보 10분 거리에, 마포중과 등원중학교, 그리고 마포고와 경복여고가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분양사업부의 이관후 본부장은 “그랜드아이파크는 강서구청역(예정) 초역세권에 마곡지구 최대 수혜지역이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로 실수요자에게 유리하며,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정된 계약금(10% 입금)을 내고 3개월 이내 잔금을 완납하면 즉시 입주가 가능하고 마지막 남은 타입별 한 개 세대는 잔금 30%에 대해 2년동안 무이자로 잔금유예를 실시한다.”고 말했다.

 

pen4136@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