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녀마을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작년에 비해 여름 온도도 계속해서 상승해가고 있는 가운데, 대중도 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이색적인 곳을 찾아서 여행을 떠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바다와 강이 있는 곳으로 많이 분포되고 있는데 해외 여행 못지않게 국내 여행의 비중도 늘어나는 흐름이다. 성수기 시즌이라 비행기 값이 급격하게 증가했기 때문인데, 이에 제주도, 부산, 강원도 등 유명하다는 해수욕장 쪽으로 인파가 모여들고 있다.

 

갑자기 모여드는 인파로 인해 각지의 음식점들 또한 비상이 걸렸다. 그중에서도 미시령 톨 게이트 인근에 위치한 강원도 속초 맛집 ‘해녀마을‘은 전복 해물뚝배기를 비롯해 다양한 속초 맛집 추천 요리를 제공하는 곳으로, 대표적으로 다루는 메뉴는 전복 뚝배기, 전복 돌솥비빔밥, 성게 알 비빔밥, 전복 모듬 물회 등이 있다.

 

바다에서 공수해온 신선도 높은 해산물로 조리하는 특성상 속초 아침식사로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다고도 알려졌는데, 특히 속초 맛집 베스트 메뉴로 꼽히는 물회가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데 적합하다는 평을 받으며 속초 물회 맛집으로도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속초 현지인 맛집 해녀마을 관계자는 “다양한 속초 먹거리로 현지인은 물론, 강원도 여행을 떠나온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특히 아침 시간에 속초 해장국을 먹으러 찾아오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는데, 앞으로 더 신선도 있고 푸짐하게 음식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