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가든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여름철 국내에서 가장 뜨거운 피서 열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을 꼽자면 단연 부산이다. 국내외 많은 젊은이가 모여드는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을 비롯해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명소가 많아 특색 있는 피서를 즐길 수 있다.

 

해운대, 송도, 송정 등 부산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은 물론, 여름철 휴가 시즌이면 부산 곳곳은 여행객으로 넘쳐난다. 그런데도 크게 붐빈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것은 부산의 명소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 낙동강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을숙도 지역부터 부산의 색다른 바다 모습을 볼 수 있는 기장 일대까지 부산은 꽤 넓고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여기서 부산 기장 지역은 최근 더욱 인기가 높아진 명소 중 한 곳이다. 도심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그만큼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고 대표적으로 해동 용궁사, 아홉산 숲, 일광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이번에 새로 생긴 힐튼 부산, 아난티코브까지 명소들도 많다. 또한, 해안 도로를 중심으로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음식점과 분위기 좋은 카페들을 즐길 수 있어 부산 로컬 여행에는 제격이다.

 

부산 여름 여행에 시원하게 뻗은 바닷가 해안을 달리고 싶다면 특히 기장으로 향해볼 것을 추천한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이름나 있을뿐더러, 현지인이 추천하는 부산 3대 아구찜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2대째 전통으로 한결같은 맛을 이어가고 있는 ‘전산가든’이 그곳이다. 일광 해변과 가까워 기장 일광 맛집으로 추천하는 곳이기도 하다.

 

부산 사람들은 이름만 들어도 알 만큼 오랜 전통과 맛을 인정받고 있는 이곳은 푸짐하고 알찬 맛의 부산 정통 아구찜을 전문으로 한다. 지역 사람들에게 워낙 유명해 여행객들 사이에도 입소문이 나며 이맘때는 늘 줄을 서야 할 정도.

 

그만큼 뛰어난 정통 부산 아구찜의 맛과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곳으로 다녀간 이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번 먹어보면 다시 생각나는 맛이라 꼭 다시 찾는다는 이들도 있다. 주메뉴인 아구찜은 물론 함께 나오는 밑반찬 역시 하나하나 직접 만들어 정갈하고 맛이 좋다.

 

현지인이 부산 기장 맛집으로 추천하는 ‘전산가든’은 해동용궁사와 힐튼부산, 롯데몰 등 주변 명소와의 접근성 또한 좋으며, 100여 명이 식사 가능한 실내로 언제든 쾌적한 분위기에 맛볼 수 있다. 또한, 본관 및 별관을 나누어 단체에도 알맞으며,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 올여름 특별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부산으로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