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사람들이 자주 여행 가는 지역에는 맛집이 많을 수밖에 없다. 특히 최근에는 ‘먹방’이 하나의 사회 트렌드로 떠올라 많은 인원이 관광과 먹거리 활동을 동시에 즐기는 ‘먹방투어’를 떠나는 모습을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여러 관광지가 먹방투어의 주요 대상지로 선택되는 분위기인데, 그중 경주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경주 보문단지와 젊은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경주 황리단길 등의 관광 명소가 위치한 것은 물론,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맛집이 즐비해 먹방투어를 희망하는 인원이 이곳을 자주 방문하는 모습이다.

 

다인매운등갈비찜

 

이 가운데, 경주 대릉원 맛집 ‘다인매운등갈비찜’이 연령대에 상관없이 높은 수요를 보이는 등갈비찜을 메인 메뉴로 판매하고 있으며, 주변 관광지인 황리단길과 우수한 접근성을 보여 경주 황리단길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100% 국내산 생 등갈비만을 사용해 제품의 신선도를 높인 해당 경주 고기 맛집은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어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젊은이들은 물론, 순한 맛을 선호하는 가족 단위의 손님까지 다양하게 맞이하고 있다. 기본 찬은 등갈비와 궁합이 좋은 동치미와 미역국을 제공한다.

 

더불어 풍미 깊은 양념장을 제공해 이에 공기밥을 비벼먹는 인원이 많고, 등갈비를 먹은 후 즐길 수 있는 치즈 볶음밥과 계란 볶음밥도 판매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볶음밥에는 양파와 당근, 깻잎, 참기름, 김가루 등이 들어 있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데, 특히 치즈볶음밥의 경우 고소한 치즈가 볶음밥에 추가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많은 인원이 해당 메뉴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인매운등갈비찜

 

이뿐만 아니라 인산인해를 이루는 지역적 특성에 맞는 여러 편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좌식, 입식 자리가 모두 갖추어져 있는데, 좌식의 경우 넓은 룸까지 제공한다. 또한, 가정에서도 등갈비를 먹고자 하는 인원을 위해서 포장 서비스를 지원하며, 매장 내부가 넓고 쾌적해 단체 모임 장소로도 우수한 평을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과거 다인숯불곰장어가 상호를 변경한 곳으로 이전부터 첨성대와 안압지 주변에 거주하시는 현지인 고객들이 가게를 자주 찾아 경주 현지인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라며 “최근에는 먹방투어를 진행하기 위해서 경주를 찾는 인원이 많아지며, 덩달아 매장의 방문률도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경주 보문단지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 식당을 찾아오는 고객이 많은데, 앞으로도 더욱 맛있는 등갈비찜을 판매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은 해당 식당에서 판매하는 메뉴, 가격, 인테리어 등의 사항을 조사해야 하며, 매장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참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