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 인상이 강해 보이는 ‘화살코’ 코성형 시 신중하게 수술법 선택해야… - 서울와이어
[의학칼럼] 인상이 강해 보이는 ‘화살코’ 코성형 시 신중하게 수술법 선택해야…
[의학칼럼] 인상이 강해 보이는 ‘화살코’ 코성형 시 신중하게 수술법 선택해야…
  • 편집국
  • 승인 2019.09.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대표원장

 

[서울와이어]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코. 이에 코성형은 눈성형 만큼이나 많이 시행되고 있는 수술 중 하나다. 전체적인 코의 길이가 짧거나 긴 경우, 코끝이 뭉툭하고 낮은 경우 등 외모 콤플렉스를 겪고 있다면 코성형을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

 

원진성형외과에서는 “코성형 중에서도 코 끝이 축 처져 보이는 ‘화살코’는 코끝 연골이 길거나 밑으로 내려온 경우가 많기 때문에 코끝을 올려주는 코끝성형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코끝을 단순히 높이기만 한다면, 코끝이 들려 들창코가 되는 등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개개인이 가진 얼굴 특성과 비율을 고려하여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화살코성형’은 코끝 모양에 따라 날개연골성형술, 비중격 성형술, 코끝 교정술을 통해 진행된다. 

 

날개연골성형술의 경우 코의 날개 연골이 처진 경우 늘어진 연골을 올려 고정시켜주거나 코끝에 자가 연골로 고정시켜 코끝이 개선 가능하며, 비중격 성형술의 경우 비중격 연골의 끝 쪽 부위를 절제하고 묶어주게 되면 코끝 연골이 위로 이동하여 코의 길이가 줄어들면서 코끝이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코끝 교정술은 코끝에 자가 연골을 주입하여 고정시켜, 코끝 연골을 단단하게 받쳐주어 코가 길어지지 않도록 재발을 방지하는 교정술 또는 코끝 처짐이 심할 경우 코 속의 작은 절개창을 열어 비근(근육)을 절제하는 교정술로 진행한다.

 

‘화살코성형’을 선택하기 앞서 코의 구조 및 연부조직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숙련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바탕으로 개인의 얼굴특성을 고려하며, 화살코의 개선을 위한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또한 병원의 안전시스템과 사후관리시스템이 체계화 되어 있는지 면밀히 확인하여 수술 진행여부를 선택해야 하며, 수술 후 첫 이틀 동안은 부기나 멍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 및 염증 등 최소화하기 위한 음주와 흡연을 약 4주정도 자제하는 등 회복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글 :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대표원장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