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제공

 

[서울와이어]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해 게임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 넥슨, 모바일게임 7종 이벤트 진행

 

넥슨은 추석 연휴를 맞아 자사 모바일게임 7종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트라하’에서는 추석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추석맞이! 송편왔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솔로·파티·공격대 던전 플레이를 통해 얻은 ‘송편’을 모아 ‘식혜’, ‘모둠전’ 등 신규 버프 음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전문기술인 채집을 진행하면 아이템이 담긴 ‘한가위 복주머니’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 미션에 참여한 횟수에 따라 전설 펫인 ‘풍요의 달토끼 라비’ 등 아이템을 얻는다.

‘다크어벤저 3’에서는 오는 24일까지 ‘몬스터 처치’, ‘불멸 레이드’ 등 미션 달성 시 빙고 티켓, 코스튬 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보름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빙고 티켓을 사용하여 ‘추석특집 빙고 한판’을 플레이하고 ‘추석 기념 무기 외형 상자’ 등 특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런닝맨 히어로즈’에서는 추석 시즌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챔피언십 시즌 10’에 참가하면 랭킹 순위에 따라 ‘울크스석판’과 ‘뱃지’ 등 보상을 준다.

 

실버 랭크 이상 달성하면 ‘울크스 석판(1개)’을 지급한다.

 

또한  12일부터 나흘간 저녁 6시에 게임에 접속하면 ‘마테리온(100개)’과 같은 다양한 아이템을 매일 제공한다.

‘삼국지조조전 ONLINE’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요일 사건’, ‘은전 사건’, ‘보부상 구출’에서 승리한 횟수에 따라 성장에 도움이 되는 ‘허가서’, ‘강화 보존권’ 등을 지급한다.

 

모든 조건 달성 시 ‘4등급 청룡, 주작의 보패 확정권’을 한 개씩 제공한다.

 

또한 오는 1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교본’, ‘효과 점수’, ‘강화 보존권’, ‘7등급 보물 확정권’ 등 데일리 보상을 지급한다.

 

추석 연휴기간에는 ‘무장전 입장권’을 추가 제공한다.

‘오버히트’에서는 12일부터 15일까지 한가위 기념 ‘고급 영웅 10+1 소환’ 기회를 1일 1회 무료 제공한다.

 

오는 19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하면 ‘송편’ 아이템도 지급한다.

 

획득한 송편은 이벤트 상점에서 4성 전설 영웅 선택권 등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열혈강호M’에서는 12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이벤트 던전 ‘송편’을 운영한다.

 

이용자는 던전 플레이를 통해 보패 강화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경험치 보패 ‘송편’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오는 19일까지 매일 접속하면 ‘각성 최상희 동료조각’, ‘4성 공격/방어 세트 패키지’ 등 특별 아이템을 제공하는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액스’에서는 12일부터 14일까지 절구, 당근, 송편 등 추석 특별 재료를 일정 이상 모으면 달토끼 장식의 ‘월장석’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19일까지 일주일 동안 출석 체크를 하면 서버에 따라 루비(1000개/1500개), 정제된 무기 승급석, 정제된 방어구 승급석,  정제된 장신구 승급석 등을 지급한다.

 

오는 18일까지는 매일 장비 연마, 날개, 펫, 정령석, 티켓 등 다양한 콘셉트의 아이템을 할인하는 추석 맞이 특별 상점을 오픈한다.

 

◆넷마블, 인기 모바일 게임 10종 특별 이벤트 진행

 

넷마블은 추석 명절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10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추석을 맞이해 새롭게 추가된 '윷놀이맵'에서 현금 100만 원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접속만해도 총 30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광산'도 오픈한다.

 

모바일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도 추석을 맞이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는 20일까지 출석만해도 최대 3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추석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6일까지는 친구에게 그림퀴즈를 통해 추석 메세지를 보내고 안부를 전하는 '쿵야톡' 이벤트도 진행한다.

 

'쿵야톡'을 한번만 전송해도 50다이아를 지급한다.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는 매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호감도, 경험치, 골드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추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 '월묘'와 보유 시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는 신규 의상 '오색 단풍'을 추가했다.

 

또한 ‘칠각 황옥’ 보석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추억의 뽑기판 이벤트 등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추석 기념 ‘윷놀이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매일 콘텐츠를 진행해 획득 가능한 윷놀이 기회를 사용해 윷을 던지고 장인의 징표, UR 등급 초월의 돌, UR 등급 특성의 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는 ‘추석 기념 이벤트 스테이지’를 운영한다.

 

각 스테이지 클리어 시 이벤트 재화인 송편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이를 모아 신규 5성 멤버 카드 등 다양한 아이템 및 게임 내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오는 19일까지는 접속하기만 해도 날개, 꽃, 송편 등 각종 재화를 지급하는 ‘7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밖에도 오는 16일까지 6일간 연속 핫타임을 운영하는 ‘추석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일부터 15일까지 4시간에 한 번씩 무료로 보석, 골드, 송편 등 게임 및 이벤트 재화를 제공하는 ‘추석 아이템 무료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는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첫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게임 내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음식으로 추석 차례상을 완성하고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하영의 추석상 차리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2일부터 15일까지 루비 200개와 4성 스페셜 영웅 소환권 등을 지급하는 추석 기념 푸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서는 한가위를 맞이해 오는 19일까지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매일 출석 이벤트 참여를 통해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참여 횟수에 따라 누적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는 추석을 맞아 12일부터 15일까지 지정된 시간에 플레이 시 열쇠 차감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미션 달성 후 획득한 포인트로 윷을 굴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굴러윷 이벤트와 매일 다른 아이템을 선물하는 특별 푸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실사야구 '이사만루2019'는 오는 13일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5000만 골드와 '확정 강화 랜덤 상자'를 증정한다.

 

또한 오는 26일까지 일일미션 및 주말리그 등 게임 내 콘텐츠를 즐기기만 해도 '선수팩' 및 '확정 강화 랜덤 상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교환소 이벤트'와 최대 '10강 국가대표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성장의 여정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모바일 MOBA ‘펜타스톰’은 오는 15일까지 영웅과 스킨 패키지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매일 출석과 대전 3회 플레이 시 송편과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영웅과 스킨 패키지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신고 등을 통해 신뢰도가 깎이지 않고 100점을 유지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문화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 인기 게임 5종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추석을 맞아 자사의 인기 게임 5종에서 특별한 혜택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추석 기념 선택 룬 제작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룬과 연마석, 보석을 획득하면 원하는 종류의 룬을 직접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적 횟수에 따라 태고의 보석과 연마석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된다.

컴투스의 인기 스포츠 게임 2종에서도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골프스타’는 오는 15일까지 매일 출석만 하면 고급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하는 ‘추석 선물 세트’ 이벤트가 펼쳐진다.

 

또한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프야2019’에서도 오는 16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접속 이벤트’가 진행된다.

 

같은 기간 동안 도전 과제 완료 시 포인트가 2배로 상향되는 핫타임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보다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개념 방치형 RPG ‘드래곤스카이’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드래곤 육성을 위한 필수 재료인 영혼석과 명예주화를 다량으로 획득 가능한 ‘영혼석 이벤트 상자 충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 시 더욱 푸짐한 출석 보상이 지급된다.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서는 오는 19일까지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원석으로 원하는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보름달 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