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칼럼] 탈모인에게 추천하는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탈모치료법 - 서울와이어
[의학 칼럼] 탈모인에게 추천하는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탈모치료법
[의학 칼럼] 탈모인에게 추천하는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탈모치료법
  • 편집국
  • 승인 2019.09.1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잠실 피부과 아이엘클리닉 김건우 원장

[서울와이어] 탈모에 대한 문제는 기존에는 중장년층 남성들에게 국한되어 있는 문제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생활습관의 변화, 지속적인 스트레스 등의 여러 이유로 성별을 가리지 않고 2,30대의 원형탈모, 정수리 탈모 등의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탈모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치료법들이 있는데 그 중 의학적인 근거가 없는 민간요법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탈모치료의 핵심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지만 환자 개인이 문제자체를 해결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하며, 치료제와 관련된 부작용이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어 근본적 해결책을 통해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제일 중요하다.

 

최근 탈모 치료 프로그램 트렌드는 성장 인자를 주입하는 방식의 치료법으로 가고 있는 추세이다. 해당 치료법은 모발 성장인자를 유도하는 세포 재생을 최적의 상태로 조합, 주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시술에는 기본적으로 두피스케일링, 베네브(BNV), SCM2, 샴푸 관리 등이 있으며 탈모 환자 개개인의 맞춘 최적화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서로 다른 계열의 타사 제품이지만 베네브(BNV)와 SCM2의 경우 두피와 모낭에 성장인자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는 두피 뿐만 아니라 피부, 모낭세포 등 다양한 세포의 성장과 증식 그리고 분화, 회복, 면역에 관여를 하여 결과적으로는 탈모에 도움이 되는 치료 방법이다.

 

FDA로부터 생산시설, 과정, 최종 제품을 인증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며 해당 치료법들은 기존 대비 약 4배 정도 높은 성장인자를 함유하는 등 고농도 제품이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탈모 치료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성장인자가 투입되면 세포의 증식이 빨라져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여성탈모는 물론, 남성탈모에도 성장 인자의 부족이 탈모 원인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성장 인자 계열의 치료 프로그램은 탈모로 고민하는 많은 이들에게 효과가 있지만 의료진의 경험, 노하우에 따라 결과의 차이는 발생하므로 이를 반드시 확인하고 치료받아야 한다.

 

모든 시술에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유념해야 하는 부분은 면밀한 상담을 통해 시술 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점이다. 탈모치료 환자의 두피 상태에 따라 맞춤형 시술을 진행하는지에 대한 파악이 필요하다. 시술 이후 발생할 수 있는 통증 등에 대비하여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진행되고 있는 병원인지 고려해야 한다. 

 

글 : 잠실 피부과 아이엘클리닉 김건우 원장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