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칼럼] 얼굴 하부 문제 개선에 효과적인 턱끝성형,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은? - 서울와이어
[의학 칼럼] 얼굴 하부 문제 개선에 효과적인 턱끝성형,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은?
[의학 칼럼] 얼굴 하부 문제 개선에 효과적인 턱끝성형,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은?
  • 편집국
  • 승인 2019.09.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아이웰성형외과 박범진원장

[서울와이어] 아침저녁으로 한층 선선해진 날씨와 큰 일교차에 사람들의 옷차림도 바뀌면서 몸매에 관심을 쏟던 여름과는 달리 얼굴 전체의 느낌을 좌우하는 얼굴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같은 이목구비라도 얼굴형에 따라 다른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쁘띠 시술이나 성형수술에 관심이 높다. 특히 안면윤곽수술은 얼굴형을 영구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수술로 얼굴형에 따라 수술 부위나 수술 방법이 다양하며 그 중 턱끝수술은 얼굴 하부의 기능적 문제와 심미적인 개선에 효과적인 수술 방법이 될 수 있다.

 

흔히 예쁜 얼굴형이라고 할 때 그 비율은 상안, 중안, 하안의 비율이 1:1:0.8을 이룬다고 한다. 하지만 특정 비율을 이루는 것 보다 전체 얼굴의 비율과 모양, 이목구비의 위치에 따라 개인에 맞는 얼굴형으로의 개선이 더욱 중요하다.

 

턱끝수술은 주걱턱, 긴 턱, 짧은 턱, 무 턱, 비대칭 등 턱 끝 뼈의 위치와 형태에 따라 기존 턱끝 뼈를 절골하고 축소, 확장 등의 크기 변화나 전진, 후퇴 등의 이동의 방법으로 시행된다.

 

턱끝 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환자들의 문의 중 가장 많은 케이스는 ‘어떤 모양의 절골술이 유리한가’ 이다. 흔히 말하는 ㅅ절골술, T절골술 등은 최종적인 절골 수술 후 남는 모양을 뜻하는 말이다.

 

먼저 ㅅ절골술(시옷절골술)은 턱 끝의 길이와 위치 조정이 가능해 대부분의 케이스에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같은 모양을 만들 때 뼈 조각은 숫자가 작을수록, 뼈의 크기는 클수록 뼈의 생존에 유리하기 때문에 더 안전한 절골술로 평가받는다. 다만 무턱의 경우 턱뼈의 연장이 필요하므로 T절골로 시행하는 경우가 많다.

 

턱끝 부위에는 우리 몸에 가장 중요한 신경선 중 하나가 지나가므로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많은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 정밀한 진단 및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수술 시 위험을 줄이기 위해 체계적인 안전 시스템이나 시설,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지를 면밀히 따져보아야 하며 수술 후 회복을 위해 회복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수술 전 CT 이미지 촬영을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얼굴형을 개선할 수 있는지, 수술 시 최소 박리로 진행해 염증과 붓기, 출혈에 문제가 없는지, 수술 전후 CT 이미지 변화를 확인 시켜주는 지도 사전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글: 아이웰성형외과 박범진원장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