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칼럼]그루밍족 증가, 남자성형 인기.. 눈성형, 코성형, 안면윤곽성형까지 - 서울와이어
[의학 칼럼]그루밍족 증가, 남자성형 인기.. 눈성형, 코성형, 안면윤곽성형까지
[의학 칼럼]그루밍족 증가, 남자성형 인기.. 눈성형, 코성형, 안면윤곽성형까지
  • 편집국
  • 승인 2019.09.1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뷰성형외과 정진욱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서울와이어]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일컫는 ‘그루밍족’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자기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외모관리 또한 자기관리의 일환으로 여겨지며 자신을 가꾸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결혼이나 연애, 비즈니스 등 다양한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 호감 가는 외모와 인상을 위해 피부를 관리하며 좀 더 외모관리에 적극적인 남성들은 콤플렉스가 되는 부위를 성형수술로 개선하기도 한다.

 

주로 남자들에게 선호되는 성형수술로는 단연 코성형을 꼽을 수 있지만, 최근에는 특정 부위에만 국한되지 않고 눈성형, 사각턱수술, 광대축소술, 무턱수술 등 안면윤곽성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위에 대한 성형수술에도 관심이 높다. 특히 남자성형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는 자연스러움과 동시에 남성다움을 살리는 것이다.

 

같은 성형수술이라고 하더라도 남성들이 선호하는 이미지는 여성들과 당연히 다를 수밖에 없고 이에 따라 접근방법 또한 달라지기 마련이다. 주로 눈에 띄고 또렷한 변화를 선호하는 여성들과는 달리 남자성형은 자연스러운 변화와 이미지 개선에 그 목적을 둔다.

 

눈성형 경우 대체로 여성들은 쌍꺼풀 라인이 또렷하면서 크고 시원한 눈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때문에 인아웃라인이나 아웃라인쌍꺼풀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다.

 

이에 반해 남자눈성형은 짙은 쌍꺼풀 보다는 자연스러운 속쌍꺼풀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쌍꺼풀 라인을 굵게 잡을 경우 자칫 느끼하고 부자연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어 눈뜨는 라인에 자연스럽게 묻히는 속쌍꺼풀이나 무쌍눈매교정이 선호된다.

 

코성형에서도 남자들이 선호하는 라인과 여자들이 선호하는 라인이 각기 다르다. 미간부터 코끝까지 부드럽게 곡선을 그리는 반버선라인의 여성미를 부각시키는 여자코성형과 달리 남자코성형은 미간부터 코끝까지 일직선으로 곧게 뻗은 라인으로 수술 계획이 수립 되는데 이는 남성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선사한다.

 

특히 남자코성형은 라인도 중요하지만 남자의 피부 조직은 여자에 비해 두꺼운 편으로 코뼈의 두께나 길이, 피부, 얼굴 골격의 발달 정도 등을 고려해 적합한 보형물과 수술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남자안면윤곽성형 또한 무조건 갸름한 것보다 남성성을 잃지 않도록 디자인 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성의 경우 U라인이나 V라인 얼굴형보다는 귀 밑각이 살아 있는 라인을 살리는 데 초점을 둔다. 얼굴의 폭이 좁아 세련된 느낌을 주되 하악을 무조건 갸름하지 않게 하며 어느 정도 각이 드러나 샤프하면서도 남성스러운 이미지를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남성은 여성에 비해 골격이 크고 뼈가 두꺼울 뿐만 아니라 피부, 혈관이 두꺼운 특성을 가지고 있다. 여자와는 다른 골격과 신체적 조건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3D-CT를 통한 정밀한 사전 검사로 본인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적합한 수술법과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남자안면윤곽수술에 대한 충분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수술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남성다움을 살리는 이상적인 남자성형전후 결과를 위해서는 단순히 저렴한 남자성형비용이나 가격, 광고성글의 남자성형후기만을 고려하기 보다 해당 수술에 대한 의료진의 임상경험이 풍부한지, 충분한 안전시스템을 갖춘 곳인지,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는지 등의 유무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글 : 뷰성형외과 정진욱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