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추석 연휴 국내선 특가 프로모션...2만5000석 더 푼다 - 서울와이어
항공업계,추석 연휴 국내선 특가 프로모션...2만5000석 더 푼다
항공업계,추석 연휴 국내선 특가 프로모션...2만5000석 더 푼다
  • 이현영 기자
  • 승인 2019.09.1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 제공

 

[서울와이어 이현영 기자] 항공업계들이 추석 연휴 기간을 맞아 '국내선 좌석 공급'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추석 연휴 탑승객들에게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항공업계는 항공편을 대규모로 약 2만 5000석 늘린다. 대한항공은 추석 명절을 맞아 15일까지김포~제주 노선 16편, 김포~부산 노선 4편, 부산~제주 4편 등 3개 노선에 총 24편의 임시편을 투입한다. 

 

이번 추석 임시편 운영을 통해 늘어나는 추가 공급석은 4520석 규모다.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항공 본사 모습. 사진=연합뉴스 제공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항공 본사 모습.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7일부터 추석 연휴 기간 추가 공급 좌석에 대한 예약 접수를 시작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추석 연휴 기간인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총 1594석의 좌석을 추가 공급한다.  ▲김포~제주 6편 ▲김포~광주 2편 등 2개 노선에 대해 편도 기준 8편의 임시편을 편성했다. 

 

해당 좌석 예약은 아시아나항공 예약센터,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가능하다. 1인당 예약 가능한 좌석 수는 최대 6석으로 제한된다. 

사진=에어부산 제공
사진=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은 12일부터 15일까지 ▲부산~김포 14편 ▲대구~제주 2편 ▲울산~김포 2편 등 3개 노선에 총 18편의 임시편을 투입한다.

 

 

추석 연휴 임시편 항공권은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 등을 통해 예약 및 구매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추석 연휴 귀성, 귀경 항공편이 늘 만석에 가까워 이용객들의 편의를 돕고자 임시 항공편 투입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은 20억4000만원의 '과징금 폭탄'을 맞았다./사진=연합뉴스
이스타항공./사진=연합뉴스

 

이스타항공은 한가위를 맞아 9월 한 달 간 기내 유료판매서비스 'EASTAR SHOP(이스타샵)'에 세트메뉴를 출시한다. 이스타항공 기내 세트메뉴는 라면, 비빔밥, 와플과 함께 콜라, 맥주 등 음료를 결합해 구성되며 추가 1000원 할인된다.

 

 

또한 이스타항공 블록세트, 모형항공기, USB, 담요, 유아복 등 로고기념품을 최대 1만원 할인 구매할 수 있다.

 

 

국내선에서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상당의 제주 말고기 육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진에어는 추석을 맞아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현장이벤트를 실시한다.

 

 

현장 뽑기를 통해 △진에어 모형비행기 블록 ▲제주 유람선 이용권 ▲여권지갑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해당 이벤트는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 2층에 위치한 진에어 발권카운터 앞에서 오전 8시와 오후 12시30분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아울러 기내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추석 당일 ▲인천~다낭 2편(LJ079·LJ059) ▲부산~괌 1편(LJ647) 총 3개 항공편 탑승객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이 준비한 마술쇼와 풍선아트, 퀴즈쇼 등을 선보인다. 

 

OX퀴즈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스낵 및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이용권 등을 증정한다.

 

진에어 관계자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유쾌하고 편안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yeon0e@seoulwire.com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