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칼럼] 슈링크리프팅, 급격하게 떨어진 피부 탄력에 도움… 통증 없이 탄력 개선 가능 - 서울와이어
[의학 칼럼] 슈링크리프팅, 급격하게 떨어진 피부 탄력에 도움… 통증 없이 탄력 개선 가능
[의학 칼럼] 슈링크리프팅, 급격하게 떨어진 피부 탄력에 도움… 통증 없이 탄력 개선 가능
  • 편집국
  • 승인 2019.09.1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상암·마포 피부과 '아름다운동안의원' 김윤희 원장
사진: 상암·마포 피부과 '아름다운동안의원' 김윤희 원장

[서울와이어] 나이가 들수록 사진 찍는 것도 꺼려지고, 심지어 거울을 보는 것조차 싫어지는 때가 있다. 얼굴살이 늘어져 턱살이 보기 흉 할 정도로 커 보인다면 피부 탄력이 떨어졌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얼굴살이 늘어지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피부 탄력 저하'이다.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의 양이 급속도로 감소하고, 탄력섬유 성분에 변화가 생기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늙어가는 것은 누구나 겪는 일이지만, 이를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다. 많은 환자들이 피부 탄력을 위해 홈케어를 시도하지만 피부의 근본적인 노화 속도를 늦추는 데는 한계가 있다.

 

이에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얼굴 리프팅 방법인 '슈링크 리프팅'에 대해 궁금해하는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슈링크 리프팅이란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로 피부 속 늘어진 피부 조직을 수축시켜 리프팅시키는 시술을 의미한다.

 

피부 진피층부터 섬유 근막층까지 접근해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 응고점을 만들어준다. 이후 자연치유 원리를 이용해 콜라겐 재생을 빠르게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얼굴 깊숙한 곳부터 팽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시술은 다양한 깊이의 팁으로 안면 및 경부의 처짐을 비수술적, 비침습적으로 개선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 미간, 눈가, 팔자주름, 입가, 턱, 목 등의 고민 부위에 시술할 수 있으며 시술 효과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피부가 개선되는 것을 느끼게 된다. 8~12주가 지날수록 효과가 눈에 두드러진다.

 

특히 시술시간이 20분 내외로 짧은 편이고 당일 세안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 주부 등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해당 시술은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르게 시행될 수 있으며 병원에 내원했을 때는 슈링크 초음파 장비가 정품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울러 같은 시술일지라도 해부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풍부한 리프팅 경험을 가진 의료진에게 받아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글: 상암·마포 피부과 '아름다운동안의원' 김윤희 원장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