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CI (사진= 애경산업 제공)

 

[서울와이어 김아령 기자] 애경그룹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통해 항공업계 1위로 도약하겠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애경그룹은 11일 입장문을 통해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의 예비후보 가운데 (애경그룹은) 항공운송산업 경험이 있는 유일한 전략적 투자자(SI)"라며 "제주항공을 통해 항공산업 경영능력을 이미 검증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주항공을 새로운 항공사업 모델로 성공시킨 저력을 바탕으로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겠다"며 "노선과 기단 운용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새로운 항공사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애경그룹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면 자회사 등을 포함해 160여 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게 된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상반기 각 사의 여객통계를 기초로 각 사의 점유율을 합하면 국제선 45%, 국내선 48%로 국내 최대 항공그룹이 된다. 

현재 국내 항공여객점유율은 한진그룹(대한항공·진에어), 금호아시아나그룹(아시아나항공·에어부산·에어서울), 애경그룹(제주항공) 순이다. 

애경그룹은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성공할 경우에만 1위 그룹 순위가 바뀔 수 있다"며 "침체기를 맞고 있는 우리나라 항공산업의 부흥과 시장 재편을 주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애경그룹은 그동안 축적한 경영 노하우와 제주항공의 경쟁력을 자산으로 다수의 신뢰도 높은 재무적 투자자(FI)와 성공적인 인수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인수 의지를 드러냈다.

 

kimar@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