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두희 누구? “김구 암살범” 버스기사한테 맞아죽어…안두희 배후는? 강원도 내 납세액 3위 ‘분노’ - 서울와이어
안두희 누구? “김구 암살범” 버스기사한테 맞아죽어…안두희 배후는? 강원도 내 납세액 3위 ‘분노’
안두희 누구? “김구 암살범” 버스기사한테 맞아죽어…안두희 배후는? 강원도 내 납세액 3위 ‘분노’
  • 라준모 기자
  • 승인 2019.09.1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두희에 대해 다룬 뉴스 장면 (사진=ⓒ KBS)
▲안두희에 대해 다룬 뉴스 장면 (사진=ⓒ KBS)

 

MBC 일요일 역사 예능 프로그램 ‘선을 넘는 녀석들’에 안두희가 언급돼 화제다.
 
이에 많은 누리꾼들은 안두희가 어떤 인물인지 궁금증을 드러내고 있다.
 
국가보훈처에 의해 ‘8월의 독립운동가’로 선정되기도 한 김구 선생은 애국 계몽운동을 비롯해 구국운동, 일제 첩자들을 처단하는 임무 등을 수행한 인물이다.
 
그러나 김구 선생은 당시 밀정이나 다름없던 안두희가 쏜 흉탄에 의해 지난 1949년 서거했다.
 
이후 안두희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던 강원도 내 납세액 3위를 차지할 만큼 호화스럽게 잘 살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국민의 공분을 샀다. 이후 김구 선생 살해 진상조사위원회가 발족되자 잠적했다.
 
이후 지난 1961년 해당 단체의 간사 김용희에게 붙잡혀 경찰에 넘겨졌으나, 공소시효 만료로 풀려났다.
 
한편 평소 김구 선생을 존경해 온 버스기사 박기서 씨는 법이 처벌하지 못한 안두희를 직접 처단하기로 마음 먹고 정의봉을 준비했다.
 
결국 박 씨는 지난 1996년 안두희가 살고 있던 인천 자택에 침입, 정의봉으로 안두희를 내리쳐 살해했다.

[서울와이어 라준모 기자]



Sponsored A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