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나리공원에 만개한 천일홍 축제/사진=양주시 제공=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경기도 양주시 나리공원에서 개막돼 네티즌의 관심이 높다.

 

지난 1일   '천일의 사랑, 꽃과 빛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개막된 이번 축제는 다음 달 30일까지 두 달 간 열린다.

   

축제가 열리는 12만3000㎡ 규모의 나리공원은 전국 최대 천일홍 군락지이자 핑크뮬리 명소 중 하나다.

  

이번 축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오는 22일까지는 야간에도 개장해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멋진 야경을 위해 나리공원 곳곳에 40여 종 유등과 간접 조명을 설치했다.

   

축제 기간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도 마련돼 오는  20일에는 오후 6시부터 나리공원 특설무대에서 평양 남북정상회담 1주년을 기념해 경기도립예술단의 고품격 문화예술공연 등 메인 축제 전야제 행사와 불꽃 쇼가 펼쳐진다.

   

메인 축제의 첫날인 21일에는 우주소녀, 크라잉넛, 남궁옥분 등이 출연하는 뮤직페스티벌이 열리고, 22일에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인 천일홍 노래자랑이 설운도 등 유명 가수의 축하 공연과 함께 진행된다.

   

사회복지박람회, 전국 어린이 그림대회, 천일홍 전국 사진 공모전, 군 장비 전시와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입장료는 성인 2000원, 청소년과 군인 1000원이다. 메인 축제가 열리는 21일과 22일은 무료로 개방한다.

   

입장권은 축제장 인근 65개 업소 이용 때 할인권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문화관광과( 031-8082-5655)로 문의하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