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홍게나라

 

[서울와이어 최선은 기자] 속초는 끝없이 펼쳐지는 바다와 태양빛에 빛나는 백사장을 찾는 인파로 여름이 뜨겁다. 도심의 열기와 일상의 스트레스를 피해 대이동이 일어나는 때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민 여행지중 한 곳이 속초로, 풍성한 즐거움을 찾아 떠나고 싶어진다.

 

해수욕장을 찾은 이들이 방문할 만한 곳으로 가장 먼저 속초 해수욕장과 등대해수욕장등이 있다 파도가 들려주는 자연의 소리에 마음마저 청정해지는 그곳엔 힐링이 가능하다.

 

암반 지역에 세워진 해상 정자는 바다로 난 다리와 연결되어 있는 영금정은 풍광이 뛰어난 장소 중 한곳이다. 이밖에도 등대전망대, 동명항, 수산시장, 해오름 공원 등 무궁무진한 관광자원이 여행자를 반기는 곳이다.

 
무더운 여름철, 떨어진 체력과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 각종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전국각지의 보양식 음식이 호황을 맞고 있다. 대표적인 보양 음식으로 장어, 삼계탕 등 다양한 요리가 손꼽히는 가운데 부드럽고 담백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지니고 있는 홍게 또한, 별미로 사랑받고 있다.

 

홍게는 지방함량이 적은 고단백 식품일 뿐 아니라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소화도 잘되어 환자나 허약체질, 노인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여성들이 즐겨 찾는다.

 

속초 홍게 맛집으로 알려진 ‘속초홍게나라' 에서는 홍게와 대게를 맛볼수 있다. 최저가의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 홍게 등의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홍게 나라가 알려진 이유는 동해안에서 직접 잡아들인 홍게를 직접 도매 소매 진행하여 저렴한 가격과 싱싱한 재료를 압력솥으로 찜기로 각종 게를 쪄내기 때문에 깊고 진한 향과 담백한 맛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싱싱함이 살아있어 게살이 탱탱하고 촉촉한 식감을 느껴볼 수 있으며 비린내가 없다.

 

홍게와 대게 찜을 맛보고 난 후에는 별미 요리로 고소한 게 내장에 비벼낸 볶음밥과 통통한 홍게가 들어간 홍게라면를 맛볼수 있다 또한 해당 속초 홍게 나라에서는 해안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속초 바다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파도가 들려주는 자연의 소리에 마음마저 청정해지는 그곳엔 볼거리와 맛를 통해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하고 있다.

 

press@seoulwire.com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